이더리움 시세 전망, 다가오는 덴쿤 업그레이드로 시세 상승 가능성

이더리움 시세 전망, 다가오는 덴쿤 업그레이드로 시세 상승 가능성

덴쿤(Dencun) 업그레이드는 2월 7일 최종 테스트넷(홀스키)에 앞서 두 번째 테스트넷(세폴리아)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됩니다.

시가총액 2770억 달러를 자랑하는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는 2240달러 아래로 하락한 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의 시세 데이터에 따르면 비교적 변동이 없지만 이더리움은 2300달러 회복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분석

4시간 차트에 나타난 기술적 구조를 보면 상승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400달러까지 즉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 투자자들이 수요일 하락을 기회로 삼아 급격한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리움이 2300달러를 넘어서려면 20 EMA와 50 EMA라는 두 가지 주요 지지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2400달러뿐만 아니라 최근 최고치인 28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도록 매수자들이 더 큰 상승을 위한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수준이 강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동평균 수렴 다이버전스(MACD)는 ETH가 더 높은 수준으로 궤도를 형성함에 따라 향후 며칠 동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

매수 신호가 나타나면 거래자들은 적시에 롱 포지션을 개시하여 이더리움 롱 포지션에 대한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파란색의 MACD 선이 빨간색의 신호선 위로 교차하면 시세가 상승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ETH/USD 4시간 차트

블록체인 데 이터 분석 플랫폼인 산티멘트(Santiment)의 인사이트에 따르면 네트워크 활동 측면에서 이더리움 프로토콜에서 생성된 새 주소가 101,000개를 넘어섰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암호화폐 사용자들의 이더리움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3개월 전에 비해 28%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hjeopksdpcxdqw3ljaopzdo= npl6p;rkyfhpmolpekrs dcl13qjwa0d zsjb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의 최종 출시가 다가옴에 따른 다음 단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덴쿤 업그레이드는 이번 주 두 번째 테스트넷인 세폴리아에서 출시 후 2월 7일 최종 테스트넷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은 “프로토 댕크샤딩(Proto-danksharding)”과 같은 필수 기능을 포함한 2023년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프로토 댕크샤딩을 구현함으로써 폴리곤(MATIC)과 같은 레이어2 블록체인의 트랜잭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는 새롭고 혁신적인 구획화된 공간인 “블록(Blobs)”을 활용하여 데이터 가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더 저렴하게 만들 것입니다.

hp;wlkespdlcq32kwpadlx mjlp;6r7lykphfjnlpsdkl cl32qp;kwaed 0zskpb

덴쿤(Dencun)은 1월 초에 첫 번째 테스트넷인 Goerli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지는 않았습니다 성공적인 두 번째 테스트넷 출시 후, 네트워크의 3번째이자 마지막 테스트넷인 홀스키(Holesky)에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이 메인넷에서 덴쿤의 활성화 날짜를 발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이달 말이나 3월 초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2300달러의 지지와 20 EMA 및 50 EMA의 도움은 향후 4000달러를 목표로 하는 주요 시세 상승, 특히 덴쿤 업그레이드로 촉발된 시세 상승을 위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