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ATOM) 코인 시세 전망 및 코스모스 생태계 + 뉴 코인 내러티브 알아보기

코스모스(ATOM) 코인 시세 전망 및 코스모스 생태계 + 뉴 코인 내러티브 알아보기

오늘은 최근 생태계 주요 코인들의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코스모스 생태계와 코스모스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코인들이 있는지 그 코인들의 전망은 어떤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시작


코스모스 코인(ATOM)이란?

COSMOS%20COIN

코스모스 코인은 코스모스 허브의 유일한 스테이킹 가상 자산이며, ATOM의 보유자가 투표. 검증 또는 다른 검증자들에게 위임하기 위하여 필요한 가상 자산이며 이더리움과 유사하게 Denial-of-Service Attack을 예방 및 거래 수수료 지불을 위해 사용된다.

사실 워낙 메이저 코인이기 때문에 설명은 간단하게만 하고 최근 큰 상승을 보여준 뉴코인 내러티브 코스모스 생태계 코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코스모스 코인 전망

COSMOS%20COIN

코스모스 코인은 지난 약세장에서도 가격 방어를 잘하며 생태계 홀더들을 지켜냈다 할 수 있는데 가격방어에 가장 큰 이유은 스테이킹 APY가 높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image
image

그리고 최근 ATOM 개혁안을 발표, 최근 OP의 등장으로 위협을 받고 있는 왕좌의 자리를 지키기위해 소통을 끊임없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 블록윅스 리서치

1) 인플레이션을 감소 시키는 방향으로 토크노믹스 개현

2) 다이나믹 LST(유동성 스테이킹 토큰)을 통한 ATOM 소각 구조 구축

3) 보팅 파워 텍스(가중치 세금?)

요약 : 네트워크 보안성을 위한 ATOM은 이미 시장에 많이 풀렸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TAX를 징수하여 소각하는 등 디플레이션 모델을 적용하자!

2️⃣ 바이너리 빌더(Binary Builders )

1) 안전성 리저브 펀드(??)

2) 아톰 언라인먼트(alignment) 트레저(???)

3) 개발자 수익 인센티브 프로그램(????)

요약 : ATOM을 중심의 생태계 질서를 되찾고, 생태계 성장을 통해 발생하는 가치를 ATOM과 연결시켜 보자(?)

3️⃣RMIT

1) ICS 스탠다드 컨트렉트

2) SubDAO <> MainDAO 관계(?)

요약 : ATOM 토크노믹스 보다 코스모스 허브에 대한 실존적 생존을 위한 솔루션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겪고 해결하면서 코스모스 생태계는 더욱 탄력적이고 홀더들은 단단해졌다 할 수 있는데 최근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생태계 코인들을 보면 앞으로 코스모스 코인의 가격은 더욱 상승할 것이라 생각을 한다.

차트적 관점으로도 좋은 그림을 보여주고 있다.

image

1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하락채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이번 상승을 계기로 하락채널 상단을 돌파, 추세가 전환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솔라나 내러티브가 지나고 코스모스 내러티브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추가 상승을 한다면 단기고점 11.5까지 상승할 수 있을것이라 전망을 하고 있으며 조정을 받아 하락하게 된다면 7.7까지 하락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이번 글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코스모스 뉴코인 내러티브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뉴코인 내러티브란?

– 희망으로 가득차고,

– 홀더는 아직 많지 않으며,

– 아직 팀은 부유하지 않은 상태

코스모스 코인에 대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코스모스 생태계의 뉴코인 내러티브 코인들은 뭐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트론($NTRN) 코인

34049 38992 2231

뉴트론은 크로스 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스테이킹 자본화 기준 상위 10개 블록체인의 보안과 최첨단 크로스 체인 인프라를 결합하여 51개 이상의 상호 연결된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서 DeF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확장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상장된 거래소 목록

image

▷ 뉴트론 코인 전망

image

뉴트론 코인은 최근 바이낸스 상장을 하면서 큰 상승 후 한 달 정도의 시간 동안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상승 채널을 강하게 돌파, 큰 상승을 보여주고 조정을 받고 있는데 최근 이런 뉴 내러티브 코인들의 상승세가 미쳤기 때문에 섣불리 숏 포지션을 오픈하는 것은 좋지 않다 생각을 하고 0.41~0.43 구간에서 조금씩 롱 포지션을 모아보는 게 좋지 않을까..?

단, 상장한지 얼마 안 되어 데이터가 별로 없기 때문에 코스모스 테마 전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셀레스티아($TIA) 코인

20231106152804 1947138 1024 576

셀레스티아(TIA)는 누구나 최소한의 오버헤드로 자신만의 블록체인을 쉽게 배포할 수 있는 최초의 모듈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셀레스티아는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여 확장하며 새로운 기본 데이터 가용성 샘플링을 도입하여 실행과 합의를 분리하는 최소한의 블록체인이라 할 수 있고 셀레스티아는 실행이나 결제에 어떠한 제약도 두지 않기 때문에 개발자는 자신의 실행 및 결제 환경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다.

이는 빌더와 개발자에게 실현되지 않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셀레스티아는 모놀리식 블록체인의 현상 유지에서 벗어난 것이라 할 수 있는데 모놀리식 블록체인은 트랜잭션 처리, 트랜잭션의 정확성 보장, 네트워크 노드가 트랜잭션의 유효성과 순서에 모두 동의하도록 하는 등 블록체인의 모든 핵심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데 모듈형 블록체인은 트랜잭션 실행에서 합의를 분리하는 개념을 도입하여 보안이나 탈중앙화의 손실 없이 더 큰 확장성을 달성했다

※ 상장된 거래소 목록

image

▷ 셀레스티아 코인 전망

image

사실 프로젝트 자체의 전망이 워낙 좋아서 차트가 거의 무의미할 정도로 크게 올라왔기 때문에 이렇다 할 분석을 할 수 없는 수준이라 생각한다.

그래도 한마디 이야기하자면 보라 박스 라인에서 롱 포지션을 열어볼 만하다 생각을 하고 스탑로스는 4$이다.

세이 네트워크 ($SEI) 코인

d4452b1bc5af89b4c1d04d81e9fab679

세이(SEI)는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범용 Layer 1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자산 간 빠른 교환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세이는 자체적인 매칭엔진을 통해 생태계 내 다양한 디파이가 하나의 오더 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풍부한 유동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트랜잭션의 병렬처리를 통해높은 처리량 및 낮은 지연율을 달성하여 탈중앙 오더 북 프로토콜들의 단점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한다.

SEI는 세이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네트워크 수수료, 트레이딩 수수료, 거버넌스 등에 활용된다.

※ 상장된 거래소 목록

image

▷ 세이 코인 전망

image

세이 코인은 초반 큰 상승 이후 꾸준한 하락세가 이어지다 추세전환 후 상승을 하고 있는 케이스다.

이번 하락으로 상승 채널 상단부에서 지지가 됐으며 단기 반등이 이뤄진다면 0.17까지도 볼 수 있는 구간이라 할 수 있으나 하락이 가속화된다면 0.14까지도 하락을 열어놓고 봐야 하는 구간이다.

초반 토크 노믹스 관련 이슈도 있었지만 코스모스 생태계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팔로업 해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해당 블로그의 게시물은 단순 의견 및 기록용도이고 매수-매도 등 투자권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부정확할 수 있으며 매매에 따른 손실은 거래 당사자의 책임입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어떤 경우에도 법적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 외 코스모스 생태계 코인은 다음과 같다.

🪙 EVMOS

🪙 NOMIC

🪙 NOMIC TESTNET

🪙 STRIDE ZONE

🔥 ARCHWAY

🧿 ION

🧿 IBCX

🪙 CYB

🪙 SEI

⫸⫸ DEX, SWAP ⫷⫷

🍀 OSMOSIS

🍀 OSMOSIS FRONTIER

🌙 CRESCENT

💨 WYNDDAO

– STREAMSWAP

– SHADE PROTOCOL

– FX Swap

– SKIPprotocol

⫸⫸ NFT ⫷⫷

🪙 STARGAZE

👀 PASSAGE MARKET

🔮 OMNIFLIX

– TERITORI

– OHHNFT

⫸⫸ Extensions WALLET ⫷⫷

⚛️ COSMOSTATION

– KEPLR

⚛️ ADENA

⫸⫸ Interchain portal ⫷⫷

⚛️ MINTSCAN

⚛️ GNOSCAN

– AXLEARSCAN

⚛️ BABYLONSCAN

⫸⫸ BRIDGE ⫷⫷

– FunctionX Bridge


이렇게 오늘은 코스모스 생태계 뉴코인 내러티브 코인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