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선물거래 꿀팁 : 롱 / 숏 추세 확인하는법

코인 선물거래 꿀팁 : 롱 / 숏 추세 확인하는법

코인 선물거래 꿀팁 : 롱 / 숏 추세 확인하는법

%EC%A0%9C%EB%AA%A9%EC%9D%84 %EC%9E%85%EB%A0%A5%ED%95%B4%EC%A3%BC%EC%84%B8%EC%9A%94. 001 (4)

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중 상당수가 ‘코인 선물거래”에 관심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인스타 DM이나 네이버 댓글, 쪽지로 선물거래 하는법과 수익내는법에 대해 묻기도 하시는데요, 최대한 답장을 하려고 노력은 합니다만.. 본업도 바쁘고 나름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다보니 못보고 지나치는 댓글, 쪽지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부터 여러분들의 코인 현물또는 선물거래에 도움이 될만한 꿀팁들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롱(Long) / 숏(Short) 추세 확인하기

277464 83265 512

추세를 확인하는 방법에 앞서, 롱(Long)과 숏(Shor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롱(Long) 포지션

2424

선물거래를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에 대해 잘 아실텐데요.

여기서 롱(Long)이란, 어떠한 금융상품의 주가가 상승하는것을 예상해 해당 종목을 ‘매수‘ 하는것입니다. 쉽게말해 특정 금융상품을 매수 했을때 롱 포지션에 들어가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롱 포지션에서는 구매한 종목의 주가가 하락했을때 손실이 발생합니다.

롱(Long)포지션은 상승세는 길고 천천히 간다는 의미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쉽게 말해 어떠한 종목의 주가상승이 천천히 길게 지속되는 모습에서 착안한 것인데요. 물론,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는 장대 양봉(쉽게말해 떡상)도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상승세가 길고 천천히 오는것을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image

바이낸스에서 확인한 비트코인 일봉 차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롱 추세 (매수세)는 비교적 길게 진행되고 숏 추세 (매도세)는 그와 반대로 짧고 간결하게 나타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롱 추세가 이렇게 길게 진행되는 이유에는 수익실현으로 인한 주가 하락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오른 주가에 수익실현을 위해 매도를 하는 양상이 벌어지며 눌림목 같은 현상이 벌어지기도 하죠.

(롱 포지션을 잡으실때는 사소한 등락에 휘둘리지 않고 여유를 가지고 길게 보시는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숏(Short) 포지션

32523535

이어서 숏, 숏 포지션 입니다.

위에서 알아보았던 롱(Long)과는 정확히 반대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떠한 금융상품의 주가가 하락하는것을 예상해 해당 종목에 ‘매도’ 주문을 넣는거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선물거래가 아닌 현물거래에서는 보유하고있는 자산을 매도 하는것, 즉 파는것이 되겠죠.

숏(Short)포지션은 짧고 강하게 나타나는 매도세를 보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렇게 짧고 강력하게 매도세가 나타나는 이유는 사람들이 패닉셀(Panic Sell)을 하기 때문인데요, 패닉셀은 급격히 떨어지는 주가에 충격을 받아 급하고 동시다발적으로 하는 손절을 말합니다.

img
%EB%8B%A4%EC%9A%B4%EB%A1%9C%EB%93%9C

%EC%BA%A1%EC%B2%98hdh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롱 추세,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숏 추세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롱, 숏 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암호화폐 선물거래에서 현재의 롱, 숏 추세 비율을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kimpga.com/longshort/btc

바로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들어가시면 짧게는 5분부터 길게는 24시간, 즉 하루간의 롱,숏 포지션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차트가 선물매매의 절대적인 지표는 될 수 없지만 매매를 하시는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성투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