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코인 전망 BRC-20 오디널스 탭루트 지원 구축

퀀텀 코인 전망 BRC-20 오디널스 탭루트 지원 구축

워낙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상화폐 시장이라 여러 정보 및 호재가 나오고 있어 블로그로 작성하는데 꽤나 한계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최대한 시간이 되고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호재 및 정보들은 대부분 작성했는데 약 2일이 지났지만 개인적으로 유의미한 전망을 보고 있는 내용이 있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작성하고자 한다.

dffffffddf

바로 퀀텀 코인(QTUM)에 대한 정보로 BRC-20, 오디널스, 탭루트 지원 관련 소식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은 단순 어그로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당장 최근 좋은 시세 형성까지 보여준 만큼 몰랐다면 가볍게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이미 한차례 좋은 시세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며, 시일이 지난 내용이라는 점 한 번 더 강조하니 판단에 주의하시기 바란다.

※ 본 글은 투자 권유 및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

dffdfdfdfdfdfd

2월 15일 목요일 나온 소식으로 퀀텀(QTUM) 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에 BRC-20 토큰을 지원하는 도구 세트를 24년 연내 출시한다는 내용이다.

fdfdfdfdfddf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BRC-20 토큰을 지원하기 위해 탭루트(Taproot), 오디널스(Ordinals)에 대한 도구 지원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선 테스트넷 진행 이후 구축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dfdfffffdfd

출처 : 업비트

※ 탭루트의 의미는 21년 진행된 BTC 업그레이드로 슈노르 서명을 도입하여 알고리즘 개선 및 네트워크 정보 보안 강화가 진행된 소프트포크다.

fdfdfddffddff

상세 일정은 나온 부분은 없으나, 위 소식 발표 이후 네오, 비체인, 비트토렌트, 가스 등 중국 관련 토큰들이 급등하며 엄청난 강세를 보였으며, 당시 퀀텀의 BRC-20 지원이 꽤나 언급되었던 부분이 있다.

사실 한차례 지나간 정보이며, BRC-20에 대한 기대가 감소하고 있기에 늦었다고 생각하는 투자자가 있을 수 있음에도 이 글을 작성하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전망이 있기 때문이다.

23년 연말부터 다양한 토큰 형태 및 표준화가 부각되고 있는데 인스크립션이라는 토큰에 NFT(텍스트, 이미지 등)을 넣을 수 있는 오디널스가 부각을 받았고 이후 솔라나, 아발란체 밈코인 및 에어드랍 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dffdfdfdfddfdf

여기에 가장 근시일 부각되고 있는 테마는 ERC-404가 판도라, 디프로그 등을 시작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ERC-404 의미는 토큰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NFT가 지갑에 들어가는 새로운 표준으로, 최근 엄청난 시세 급등과 바이낸스의 지원 등 이슈가 많았다.

다만, 이더리움의 표준에 대한 논란이 꽤나 있지만 현재도 유효한 테마로 판단되고 있으니 상세 내용은 이전 글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렇게 빠르게 순환을 하고 있으면서 상대적으로 23년 작년 이슈가 되었던 오디널스, 비트코인 인스크립션이 약세를 보인다는 전망이 있었는데 현재 강세장에 다시 한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순환 펌핑의 개념으로 기대 전망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fdfddfdff

물론 퀀텀이 해당 내용을 지원하기까지 일정이 꽤나 소요는 되고 실질적인 기술 부분이 시장이 만족시킬지는 모르겠으나 상대적으로 타 블록체인들이 관심을 쓰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탭루트까지 포함하여 준비하고 있다는 것은 꽤나 유의미한 내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fddfdfdfdfdfdf

이런 생각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개념은 현재 다른 비트코인, 솔라나 등 결국 비트코인 강세에 같이 오르는 것일 뿐 ETF 및 기관급 투자자의 유입은 BTC가 이끌고 있기에 이에 대한 기대감, 1억 원 시세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전혀 근거 없는 소리가 아닌 시기라 일단 인지해두면 좋을 것 같다.

단, 퀀텀이 중국 프로젝트 및 실속이 있냐는 각자 잘 판단해 봐야겠다.

워낙 좋은 장이라 기술, 토큰 표준 등 다양한 테마가 빠르게 등장하고 있는데 결국 BTC가 가지는 영향력이 가장 클 것으로 생각되기에 조금 늦었지만 도움 되는 정보였기를 기원하며 이만 글 마무리하겠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