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체인 – 결제코인 비자카드

크립토닷컴체인 – 결제코인 비자카드

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로 ‘크립토닷컴체인’인데요.

원래는 모나코(MCO)였기 때문에 모나코로 알고계신분들도 계실것 같네요

최근 페이팔의 소식과 함께 결제코인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가보록 하겠습니다.

크립토닷컴체인

크립토닷컴체인

비자(VISA)카드로 결제가능하며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가장주목되는 것은 역시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를 이용하여 신용거래가 가능한 것이겠죠?

이더리움에 기초한 다른 토큰(ERC-20)들의 결제, 송금, 환전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실물경제에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코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카드로는 옵시디안블랙, 아시아화이트, 제이드그린, 로얄인디고, 루비스틸, 미드나잇블루 총 6가지의 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거래에 대한 캐시백 최대 5%를 포함한 공항 라운지 출입증 등 다양한 혜택들을 월회비 및 연회비 무료 제공이라고 하네요

img

 CRO

시가총액 : 2.3조원

유통 공급량 : 680,000,000 CRO

총 공급량 : 100,000,000,000 CRO

크립토닷컴체인 특징

크립토닷컴의 목적은 암호화폐로의 세계적 전환을 가속하는 것으로

실생활에서의 활용 사례를 중점고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모든 사람의 지갑에 들어가도록 만든다’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전세계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인 비자 카드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img

백서

위와 같은 생태계를 목적으로 크립토닷컴은

소비자에게 상인으로 이어지는(거래 승인에서 결제까지) 자금 흐름 관리, 블록체인 사양 및 표준을 수립하게 되는거겠죠?

또한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적격 체인 잠가자들에게 처리 수수료를 배분하게 되죠.

소비자는 암호화폐로 지불하고 네트워크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캐시백 혜택(최대 2~5%)을 받게 되고,

상인은 암호화폐로 결제를 통해서 처리 수수료 없고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암호화폐 소비자 매입사(거래소)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선순환이 발생할 것입니다.

img

백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지갑 생성의 사용자가 늘어나며 2022년까지는 2억 5천~4억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하죠

이를 통해서 디지털 결제 부분의 총 거래 가치는 점점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 시장을 선점하려는 게 크립토마켓의 목표인데.

2022년까지 5조달러 이상의로 디지털 결제 부분의 총 금액기준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중 암호화폐는 2~3%(천억~천오백억)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자료에서는 설명해주고 있네요.

img

백서

크립토닷컴체인 서비스, 전망

최근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하면서 연회비와 카드 수수료 없어도 결제가 가능한 기업들의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크립토닷컴토큰을 활발하게 사용하게 만드는 게 크립토닷컴의 핵심 전략입니다.

실물 경제에서는 카드 등급에 따라 스포티파이(Spotify)나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Amaxon Prime) 등의 구독료를 100% 보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미리 일정양 이상의 CRO를 6개월 이상 예치(스테이킹)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테이킹을 통해서 연 18%의 이자가 붙습니다.

물론 해당 조건에는 사고 팔고가 가능하지 않으며 카드도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즉, 카드 발급받을 수록 CRO의 가격이 높게 유지도고

가격자체의 상승폭도 생기며 신규 가입자들의 유입이 발생하겠죠.

매도가 없어지니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총 또한 높은 순위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라 볼 수 있죠.

크립토마켓의 주요한 전략 중 하나가 고객 유인구조를 중요 시 생각하는 것인데요.

위에서 설명 드렷던 것으로 인센티브 설계가 되어 소비자에게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만든 구조 입니다.

경영적으로도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가능할 수 있도록 크립토닷컴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죠.

즉, 크립토카드를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캐시백 된 CRO가 쌓이는데

이를 통해서 크립토닷컴 거래소에서 쓰면 추가 혜택을 받고

그 생태계에서 경제활동을 하다보면 추가적인 부가가치가 창출 될 것임을 기대하고 있죠.

앞으로 전통적인 지불수단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아직 암호화폐 카드 결제시장을 선점하지 못한

상황에서 크립토닷컴의 경영전략과 서비스 구축에 대한 활발한 개발활동은 앞으로 주목해 볼 만하다고 생각되네요.

크립토닷컴 로드맵

img

크립토닷컴 팀 구성

img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 최대 할인 가입링크

바이낸스3 1

거래소 이용에 도움이 되는 글 추천 가이드

코인 관련 용어 정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