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가상화폐전망

2022 가상화폐전망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그림이나 영상 등 디지털 파일에 원본이라고 인증하는 토큰을 붙인 것.

블록체인 특성상 NFT는 오로지 하나씩만 존재하며 누군가가 변경할 수 없다.

유튭으로도 찾아보다가 설명이 쉽게 잘 된것 같아 퍼옴.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메타파이. 이벤트로 총 10건까지 수수료없이 NFT발행가능하다고 한다는데, 사이트에 가보니 이벤트가 이미 끝난건지 잘 보이지 않음.

다시 봐야겠음. 그런데 위에 신문광고에는 누구나 쉽게 올릴 수 있다고 되었는데 사이트를 보면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만 NFT 생성 권한을 제공한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이벤트는 종종하는것같으니 계속 살펴봐야겠다.

#메타파이

Invite Only Creator

METAPiE는 크리에이터 초청 제도를 통해 선정된 크리에이터 분에게만 NFT 생성 권한을 제공하여, 작품이 보다 높은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세계적인 경매사 크리스티가 지난해 시작한 NFT 미술품 판매에서 엄청난 성과를 달성하자 소더비/필립스 등 다른 경매회사도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고함.

한국의 서울옥션도 업비트NFT와 시장에 뛰어들었다.

나이키는 최근 가상 운동화 브랜드 RTFKT를 인수.

매일경제신문이 선정한 10대 뉴스를 메타파이 사이트에서 NFT로 발행했고 MBC등도 자사 콘텐츠를 NFT로 재가공해 올리고 있다.

아이돌 그룹관련 상품도 NFT 시장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팬토큰 #fantoken 아직 서비스 초기라 국내 시장 강자는 아직 없는 상황.

지금 투자한다면 몇 년은 묻어둘 수 있는 금액만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그런듯? 김미경샘도 공부만 해놓고 아직은 출렁이는 시장이니까 투자는 굳이..이런 강의했던듯.

매경 21.12.21 화욜자 신문을 보니,

미국 메사리(messari) 2022 가상 화폐보고서에 대한 기사가 있었다.

– 내년엔 NFT가 본격 성장시작해 시가총액이 향후 10년간 100배 이상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이는 실제 미술품 전체 시가총액에 맞먹는 수준.

비트코인은 내년에도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가격도 오를 것으로 예상.

세계적 가상화폐 분석기관인 메사리는 최근 발간한 ‘2022년 가상 화폐 업계 전망’ 보고서에서 이같이 전망했다고함.

국내 코인 거래소 코빗은 20일 이 보고서의 한글 번역본을 발간했다.

보고서는 내년 전 세계 가상화폐 3대 전망으로 NFT, 디파이 성장 가속화, 가상화폐 펀드 자금 유입 증가, 비트코인 성장세 지속을 꼽았다.

#NFT

#블록체인

메사리 웹사이트를 가보니 재밌는게 많은듯!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