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비트코인 (LocalBitcoins) P2P로 코인 구매

로컬 비트코인 (LocalBitcoins) P2P로 코인 구매

안녕하세요 코인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컬 비트코인에서 원화(KRW)를 활용하여 비트코인을 P2P로 구매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로컬 비트코인을 사용해 보고 싶지만 아직 계정이 없으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 주세요!


에스크루 시스템의 작동 원리 요약!

1) 구매자 ⇒ 판매자 구매 신청.

2) 판매자 수락 ⇒ 비트코인 묶임.

3) 구매자 계좌 이체 ⇒ 에스크루 해제.

4) 거래 완료!


로컬 비트코인 코인 ‘구매’ 하는 방법!

1. 판매자 선택 ⇒ 거래 신청!

로컬 비트코인은 접속하신 IP 주소에 따라 자동으로 국가와 화폐를 설정해 줍니다. 만약 거주 중인 국가나 원하시는 화폐를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상단에 있는 필터를 잘 활용해 주세요~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를 선택하는 방법은 닉네임 우측에 있는 ‘수치’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시로 (3000+, 100%)는 3000번 이상의 거래를 했으며, 성공률이 100%였다는 뜻입니다.

추가적으로 동그라미의 색깔에 주목해 주세요. 녹색은 최근에도 활동했다는 뜻이며, 회색은 장기간 활동을 하지 않은 판매자라는 뜻입니다. 저는 이번 예시에서 Artifox라는 판매자에게 ‘Buy’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Buy’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거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판매자가 판매하는 가격과 수량을 확인해 주세요.

그다음 원하시는 금액을 입력하신 후 ‘Accept terms and send trade request – 약관 동의 & 거래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판매자와 소통 ⇒ 신원인증 진행!

거래 신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판매자와 직접 연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rticfox 님이 저는 첫 거래를 하는 거라 신분 인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실 제 전화번호랑 은행 계정 번호를 달라고 해서 쫄렸습니다 ㅋㅋ

제가 드린 폰 번호로 thecheat.co.kr이라는 사이트에서 본인인증 요청 메시지가 날라 왔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폰 번호 모두 입력한 후 실명인증을 하는 절차였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믿을 수 있는 중개 업체였으며, 상대방은 제 정보를 정확히는 알 수 없더군요. 그래서 요구하는 정보를 모두 제공하였습니다.


3. 계좌 이체 ⇒ 비트코인 수령

본인인증을 마치니 판매자분이 제가 입금할 계좌번호와 성명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계좌 이체로 입금을 해드리니 얼마 후 제 로컬 비트코인 지갑에 비트코인이 입금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수령을 확인한 후 ‘I have paid’를 클릭해 주세요.

‘Confirm payment complete’을 클릭하여 다시 한번 수령 확인! 이제 모든 거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직접 거래를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하고 편하더군요 ㅎㅎ

구매를 해봤으니 판매도 해봐야죠?

그래서 다음 글에서는 판매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