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소송결과 발표되면 상장폐지?

리플 소송결과 발표되면 상장폐지?

리플 소송결과 발표되면 상장폐지?

리플 소송 결과 발표되면 상장폐지?!

시세 및 관련 전망

안녕하세요, 재테크 전문 블로거 더그레잇입니다.

오늘은 ‘리또속’ 리플코인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리플 시세 현황

리플은 2018년 당시 300원대에서 급급급!!

상승하여 약 2주만에 거의 5000원까지 찍고

다시 2주만에300원으로 돌아오는 바람에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리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리플에 투자했으나

2018년 이후 올해 초까지 쭈욱 300원대에서 지지부진한 추이를 보여

‘리또속’ (리플에 또 속았다)라는 말까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리플이 4월 들어 점차 오르기시작하더니 2400원까지 찍고 현재 1800원대입니다……(한숨)

네, 뭐 이제 너무 많은 것들이 많이 올라서 뭐 놀랍지도 않습니다만 (도지도 또 올랐더라구요?!)

현재 리플 CEO등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미등록 증권 판매혐의로 기소된 상태입니다.

SEC는 리플을 증권이라고 보고 (가상자산으로 보지 않음) 이들을 연방법원에 제소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글로벌 송금서비스 업체인 머니그램과의 파트너쉽이 최근 종료되기도 했습니다.

미 증권법에 따르면 돈을 투자했는지, 투자하면서 수익에 대한 기대가 있었는지,

다수가 투자한 돈이 기업에 속해있는지,

수익이 투자금을 모으는 자나 제3자의 노력에서 비롯되었는지와

같은 기준을 만족할 경우 증권으로 보는데 SEC는 리플이 이 4가지 기준을 만족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대해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SEC와의 리플 소송에서 패소할 경우 미국을 떠날 수도 있다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리플 CEO 인터뷰

매일경제에서 리플 CEO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아래는 주요 내용 정리이니 투자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2017년 이후 가상화폐가 제도적, 기술적으로 달라진 점은?

A. 제도적 측면에서 정부, 기관의 관심이 커졌다.

17년에는 개인의 투자 위주였다면 기관의 투자가 늘어났다는 점이 중요한 변화이다.

Q. 2021년 이후 전망은?

A. 기관이 가상화폐를 점차 디지털 자산으로 보기 시작한점에 주목해야 하며,

코로나 19 이후 인플레이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De-Fi (Decentralize+finance)와 같은 탈중앙화 된 금융시스템과 기술 등이 중요해질 것이다

Q. 리플의 기술발전과 확장성은?

A. 가상화폐마다 특징과 집중하는 기술이 다른데 리플은 송금에 집중하는 가상화폐이다.

XRP를 페이먼트 툴로 더 빠르고, 더 싸게 해외 송금을 가능하게 한다.

Q. 가상화폐 vs 법정화폐

A. 가상화폐와 법정화페는 경쟁관계가 아니다.

가상화폐는 기존 화폐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는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 또한 금과 같은 가치저장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Q. SEC가 리플발행사를 고소한 이유는?

A. 알수 없다. 리플이 이더리움, 비트코인과 달리 증권이라는 결론을 얻은 이유를 모르겠다.

명확한 기준 없는 규제는 불합리하다고 본다. 미국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XRP를 증권으로 보고 있다.

Q. 소송이후 XRP시세가 급등락중인데, 이와 같은 불안정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A. 어떤 시장이든 변동성은 존재하며, 산업이 성숙하면 점차 변동성이 줄어든다.

리플은 지난 1분기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SEC가 리플에 소송을 제기한 후에도 고객사를 10개 이상 유치했다.

리플 소송에 패소할 경우?

SEC와의 소송에서 패소할 경우 XRP의 판매는 금지되며 리플 경영진은 XRP판매로 얻은 수익을 몰수당하게 됩니다.

이 경우 리플 가격이 떡락하는 건 둘째치고 상장폐지 될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리플쪽에서는 미국 외의 국가에서는 리플을 증권으로 보는 국가가 없다는 점을 논거로 들고 있습니다.

* 또한 SEC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되어있으므로 증권이 아니라는 판단을 내린바 있습니다.

현존하는 법률로 새로운 기술을 판단해야 한다는 점에서 결과를 예측하기는 다소 어렵습니다만

현재 미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고 첫 판결결과가 추후 암호화폐,

특히 알트코인 관련 규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을 고려하면,

SEC측 손을 들어 줄 가능성도 있어보이며 이 경우 리플 가격 폭락은 예상된 수순일 것입니다.

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가상화폐 전망 코인판에 분석글 많이 올라와있네요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링크

 

리플 소송결과 발표되면 상장폐지?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