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접속 막힐까? 가입하지 말고 돈 빼야

바이낸스 접속 막힐까? 가입하지 말고 돈 빼야

바이낸스 접속 막힐까? 가입하지 말고 돈 빼야

하향길을 달리던 코인 시장이 다시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다시 관심을 갖는 분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참 더 많이 빠진 다음에 천천히 회복되기를 바랐는데 현재 장세는 불장으로 갈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그래도 다들 기대 심리는 어느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넘어야 할 저항선들이 많기에 과연 얼마나 오르고 횡보를 하면서 알트들이 펌핑할 때 잘 갈아타느냐가 아닐까 합니다.

© executium, 출처 Unsplash

국내에서는 특금법 관련하여 여러 규제에 대한 얘기들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을 위축시키는 것 중의 하나가 국내에 신고하지 않은 해외 거래소의 접속을 막겠다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거래소에 해당하는 해외거래소 중 아무래도 가장 큰 규모가 바이낸스일 텐데요.

바이낸스는 코인의 종류와 거래 규모 면에서 글로벌 넘버 1이기 때문에 실제로 접속을 막게 된다면 국내 유저들뿐만 아니라 바이낸스 거래소 자체에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중국도 아니고 포르노 사이트 차단하는 것도 말이 많은데 코인 거래소까지 차단을 한다는 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 vademann, 출처 Unsplash

만약 실제로 적용한다고 해도 VPN을 통한 접속도 가능할 텐데 그 실효성은 또 얼마나 될지요?

바이낸스에 거래대금이 많은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선물 거래인데요. 코인을 선물로 거래하면서 일반 스팟거래까지 지원하는 튼튼한 거래소는 바이낸스가 유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특히나 하락장에서는 일반 거래로 수익이 불가하기 때문에 선물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고, 한 번 재미를 보면 중독성이 있기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소액으로 도전은 해볼 만합니다. 운도 따라야겠지만 차트 분석을 공부하고 나서 스스로의 분석이 잘 먹히는지를 테스트하는 용도 사용하면서 실전을 경험해 보면 더욱 유용하겠지요. 공부하지 않고 뛰어들었다가는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유의하면서 소액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ecutium, 출처 Unsplash

본론으로 돌아와서 일단 바이낸스에 대한 규제에 걱정이 많은 분들은 9월쯤에는 돈을 빼고 추이를 보면 되겠고요. 그냥 크게 생각하지 않는 분이라면 하던 대로 하다가 확실한 가이드라인이 발표되면 조치를 해도 늦지 않을 듯합니다. 모든 것은 개인의 판단으로 하셔야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탈중앙화를 추구하기 위해 탄생한 코인 생태계가 제도권에 편입이 조금씩 되면서 중앙화가 되어 간다는 점입니다.

아직 바이낸스에 가입하지 않은 분은 아래 링크 남겨드립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 jeremy0, 출처 Unsplash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