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레전드 QnA 정리 (상장/거래소/가입방법)

비트코인 레전드 QnA 정리 (상장/거래소/가입방법)

비트코인 레전드 QnA 정리 (상장/거래소/가입방법)

시작한지 열흘정도밖에 안됐는데 최신소식이 들려올때마다 써오다보니 글이 파편화됐습니다.

그래서 가입방법부터 현재 업데이트, 백서 관련 내용들을 한번에 담아볼까 합니다.

1. 비트코인 레전드는 무엇인가?

20220119 225205

3Earn을 바탕으로 NFT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싶어한다.

Mine : 채굴앱 -> 현재 유저들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Make : NFT를 만들고 이를 거래하는 생태계 창조

Play : Make를 통해 만들어진 NFT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PVP,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등

간단하게 백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성능의 PC/그래픽카드/전력 등을 요구하는 비트코인의 폐해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채굴을 하여 코인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NFT를 통해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하여 게임, 산업, 임대 등의 새로운 세상의 재화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와 같은 내용입니다.

우선 내용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장점이라면 쉬운 접근성과 평등을 강조한다는 점이며, 단점이라면 이러한 내용들은

다른 코인/토큰 등에서도 강조하는 메타버스 세계관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입니다.

앱테크 및 채굴을 위한 유저들에게 쉬운 접근성은 큰 장점입니다.

비트코인 레전드는 그냥 하루 1번만 클릭하면 끝이기 때문이죠. 더 많은 재화를 얻으려면

자신의 추천인 코드를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는 방법,

그리고 되도록이면 다음 반감기가 오기 전에 참여하는 것 정도겠네요.

단점에 따른 리스크는.. 프로젝트가 좌초되거나 스캠 의심이 있을 경우 투자한 시간이 날라간다. 정도겠습니다.

채굴앱들도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앱은 3분마다 룰렛을 돌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앱은 일정시간마다 광고를 시청해야 효율이 올라가는 등의 리스크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나마 비트코인 레전드는 편합니다.

두번째 리스크는.. 파이코인과 같은 비상장 상태라 KYC 인증 등에 대해 민감할 수 있습니다.

이 리스크의 경우 개인정보에 따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를 유심히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비트코인 레전드의 현재 상황

Screenshot%EF%BC%BF20220119%EF%BC%8D170709%EF%BC%BFBitcoinLegend

1월 19일 현재 52만명의 유저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감기로는 3번째 반감기가 찾아왔습니다.

11월 20일 : 15만명 돌파로 두번째 반감기, 1BCL / 1시간

1월 5일 : LBank 거래소 상장(2월)에 대한 소식 공지

1월 6일 : 25만명 돌파

1월 10일 : 30만명 돌파

1월 13일 : 백서 2.0 버전 업데이트 및 MEXC 거래소 상장(5월)에 대한 소식 공지

1월 15일 : 42만명 돌파

1월 18일 : 50만명 돌파

1월 19일 : 52만명 돌파로 세번째 반감기, 0.5BCL / 1시간

사실 저도 LBank 상장 소식을 듣고서야 비트코인 레전드를 시작했는데, 어느새 유저 수가 2배가 넘었네요.

첨에는 스캠인가? 개소린가? 하면서 보다가도 MEXC까지 상장한다고 하니.. 뭔가 진짜 있다 싶기도 하고

아직 뜬구름 잡는 느낌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뭔가 하나씩 하고 있는걸 보면 천천히 모아서 나쁠건 없다고 보여집니다.

3. 비트코인 레전드의 가입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글로 비트코인 레전드를 쳐도 나옵니다.

한때 앱 – 금융부분 인기순위 20위권까지 치고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채굴앱인데…???)

애플 앱스토어의 링크입니다. 아직 지갑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데,

KYC인증은 아직 멀었으니 천천히 기다려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어짜피 KYC인증 풀려야 채굴한 BCL의 거래가 가능해져요.

SE 20c17b9c 3988 4de6 9f31 b7a4f830a384

회원가입 시 로그인 방법을 꼭 기억해두자

가입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어플 설치 후 연동할 수단을 정해서 로그인해주면 끝.

G+ :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현재 폰에서 사용 중인 구글 아이디/비밀번호로 회원가입 합니다.

TALK :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카카오 계정 연동으로 회원가입 합니다.

사과 :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애플 계정 연동으로 회원가입 합니다.

—————————-or————————————-

Login with Email Address except for Gmail : 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주의사항 : 앱을 지웠거나 재설치했을 경우 최초 회원가입을 시도했던 버튼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버튼을 누를 경우 신규 계정생성 과정이 노출됩니다.

다른 버튼을 눌러서 신규 계정생성이 되면 모아놓은 BCL이 사라졌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

(예 : G+ 버튼을 눌러 구글계정을 만들었는데, 앱 재설치 후 or 하단의 Gmail 버튼을 눌르면 회원가입 절차를 밟게 됨,

G+ 를 눌러 가입했으면 꼭 앱 재설치 시에도 G+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해줄 것)

20220120 001838

최초 로그인 시 추천인코드 입력창이 뜹니다.

추천인을 입력하시면 10BLC를 받고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20220119 232301

1일 1회 출석 잊지 말기

앱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그란 원 부분을 하루 1번씩만 클릭해주면 완료.

최초 클릭하면 24시간이 흐르면서 주홍색 원이 차게되고 다 차면 채굴이 완료됩니다.

현재는 4단계가 되었으므로 하루에 12개의 BCL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을 모집할 경우 1명 당 25%의 채굴속도 부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 10명을 추천해서 내 추천인코드가 입력되었을 경우 250% 부스팅 -> 하루 42BCL 채굴 가능)

20220119 232600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종이모양 버튼 클릭 -> 채굴내역

총 채굴량 및 채굴완료 현황은 채굴내역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메인화면의 채굴량에는 오류가 있어서 실제 채굴량은 이 화면에서만 확인을 권장합니다.

1BCL = 0.15달러로 책정된 것은 소형 거래소에서의 기준가라고 하는데, 거래량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LBank 2월 예상 상장가는 0.75 달러 입니다. (한화 기준 900원 정도)

해당 상장가가 유지될 경우 하루 12개의 BCL은 1만원 가량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보다 떨어질 수도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4. 비트코인 레전드 관련 QnA

– 상장되는 거래소는 어떤가?

SE 3690c12f 6fc9 42c0 ac99 981a8ff06417

1월 19일 기준 코인 거래소 순위

거래점수 기준 20위권에 있는 거래소 두 곳에 상장 될 예정입니다.

LBank 거래소 (1월 19일 기준 27위, 1일 거래량 한국의 빗썸과 비슷한 수준)

싱가포르 거래소입니다. PC 홈페이지에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한글이 지원됩니다.

거래량이 꽤 많은 편이며, 2월에 BCL이 최초 상장될 예정입니다.

비트코인 레전드가 주목을 받게 된 계기가 바로 LBank 상장 관련 소식때문입니다.

MEXC 거래소 (1월 19일 기준 22위, 1일 거래량 한국의 코인원의 3배정도)

이쪽도 싱가포르 거래소입니다. PC 및 모바일에서 한글/원화 표기가 지원됩니다.

거래량은 LBank에 비해 밀리지만 신규 코인의 킥스타터, 에어드랍 등이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5월에 BCL이 상장될 예정이며, 설문조사앱으로 유명한 크라토스(CRTS)도 여기 상장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조금 여유를 두고 해볼 생각이라 MEXC 거래소 쪽으로 가입을 해두었습니다.

혹시라도 가입 방법이 궁금하시거나 미리 대비해보실 참이라면 가입 방법을 링크합니다.

– 채굴은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20220113 192941

새 백서를 통해 나온 BCL의 변경사항을 담은 표 입니다.

왼쪽은 이전 수량이므로 볼 필요가 없고, After Jan.2022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채굴로 68억개를 얻을 수 있는데, 유저가 1000만명이 달성될 경우(7단계) 채굴은 종료됩니다.

총 발행량은 110억개인데, 단계적으로 소각이 이루어져 최대 100억개가 소각된다고 합니다.

발행 -> 소각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BCL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20220119 234631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4단계(현재) 채굴 가능한 BCL의 수치를 나타내 줍니다.

100만명 달성 시 5단계에 진입하며, 채굴량은 절반인 0.25개가 됩니다.

250만명 달성 시 6단계에 진입하며, 채굴량은 절반인 0.13개가 됩니다.

500만명 달성 시 7단계에 진입하며, 채굴량은 절반인 0.06개가 됩니다.

1000만명 달성 시 채굴은 종료됩니다.

현재 커뮤니티 증가량은 하루에 1~2만명 사이로 굉장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에 1만명씩 늘어난다 가정했을 경우 100만명도 2달 내 달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국가 확대 및 추가적인 소식에 따라 증가폭이 더욱 높아질 수 있겠네요.

KYC 인증이 뭐길래? KYC 인증을 해야할까. (고객확인제도)

비트코인 레전드는 기본적으로 무료 채굴앱입니다.

채굴앱의 기본조건은 가계정들을 동원한 사람에 대한 적발 및 신분 확인이 필요합니다.

ㄴ 이를 막지 않으면 수십, 수백개의 부정계정을 동원해서 추천인 보너스를 먹겠죠..?

그리고 KYC 인증이 이루어지면 상장된 거래소를 통해 BCL을 입출금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의 정보 및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소리죠.

인증방법은 국내 코인일 경우 다양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 레전드는 언어나 국가가 다양해서

공통 인증수단인 여권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정식 발표는 나지 않았으므로 여권 외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가능 여부는 아직 미정)

KYC인증은 4월 경으로 시스템에 도입될 수 있다고 하니 여권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KYC 인증 및 사용자 인증/핑 관련 기능 또한 4월 경에 추가될 예정인데,

KYC 인증을 하지 않은 이용자의 BCL은 동결되고, 인증하지 않은 이용자로 부터 받은 부스팅과 BCL 역시 소멸됩니다.

인증기간 내 인증을 거치지 않으면 해당 계정이 소멸될 수 있다고 하니

기능 추가 시 꼭 KYC 인증을 해주세요.

주의할 점은 비상장 상태에서 KYC 인증을 요구하는 파이코인의 경우 스캠 의혹을 받고 있다는 내용이 있으니,

비트코인 레전드에 대해서도 꼭 상장과 프로젝트 진행 여부를 스스로 검토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현재 비트코인 레전드의 진행 방향은 어떠할까?

20220120 000308

출처 : 비트코인 레전드 한국 공식 카페

현재 (3단계 -> 4단계 진입)

1월 예정

– KYC 인증 관련 프로세스 개발 중

– 커뮤니티 에어드랍 및 예약 판매 개시 예정 (1월 중 진행)

2월 예정

– 커뮤니티 에어드랍 및 사전판매 완료

– 히어로 NFT 샘플 공개 (마블 히어로즈에서 착안)

– 사용자의 채굴 모니터 및 핑 기능 개발 (현재 메인페이지의 채굴량이 오류가 있음)

– LBank 거래소에 BCL 상장 (KYC 인증불가로 상장되더라도 채굴한 BCL는 출금 불가)

– BCL 의 Burning & Buyback 이 이루어집니다.

ㄴ5천만개 버닝/바이백 예정

3~4월 예정

– 스테이킹 펀딩 기능 해금 (마이닝 옆에 있는 스테이킹 팀 기능으로 보입니다.)

– 레벨업 프로그램 해금 (레벨.. 그러니까 등급 관련 내용인 것으로 보입니다.)

– KYC 인증 완료 (이 기능이 해금되어야 이제부터 시작)

5월 예정

– 어플리케이션의 지갑이 활성화되며, BCL 코인의 결제/인출이 가능해집니다.

– Make to Earn 프로젝트에서 영웅카드가 개발됩니다. (2월 샘플 -> 5월 개발완료)

– MEXC 거래소에 상장 예정입니다.

– 두번째 BCL 의 Burning & Buyback 이 이루어집니다. (3천만개 예상)

계획은 백서 상 이런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계획의 첫 단추는 LBank 의 상장 성공 및 시세 관련 사항인데요.

채굴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과연 비트코인 레전드가 전망이 얼마나 좋을지에

대한 답을 LBank의 상장가 유지 가능여부로 둘 것 같습니다.

최초 상장가는 0.75달러로 이보다 오르느냐 폭락하느냐가 제일 궁금해지는 부분이네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비트코인레전드 한국카페 및 비트코인 레전드 한국

텔레그램 채팅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위 그림 출처 역시 비트코인 레전드 카페입니다.)

– 기타 QnA

기타 오류나 해결방법 등에 대해서는 비트코인 레전드 카페에 내용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

홈페이지의 게시글 링크를 통해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접속이 안되거나 계정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에 필요한 내용입니다.

-> 4월 KYC 인증 이후 거래를 위해 지갑을 생성할 경우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외에 짜디짠 정보는 이런 것들이 있겠습니다.

1) 추천인 하면 뭐가 좋아요? : 나를 추천한 사람이 있을 경우 채굴량이 1인당 25%씩 증가합니다.

2) 애플 앱은 왜 지갑이 없죠? : 지갑을 못넣었습니다. 애플이 반려때렸다고 합니다. 추후 들어갈 예정이라 합니다.

3) 비트코인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는 없나요? : 조만간 홈페이지도 개설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ㄴ 현재 유튜브, 인스타, 트위터, 텔레그램 등이 있는데, 텔레그램이 메인인 것 같습니다.

4) KYC 인증 안하면 안되나요? : KYC인증을 안한 유저는 인증기간 만료 시 계정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ㄴ 또한 KYC인증을 안한 유저에게 받은 보너스(채굴부스트, 채굴한 BCL) 역시 소멸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링크

5) 왜 메인화면이랑 채굴내역의 BCL이 숫자가 다르죠? : 이건 메인화면이 잘못했습니다. 채굴내역을 보세요.

6) 왜 비트코인 짝퉁…이죠 이름이? : 뭐.. 비트코인 캐쉬가 40만원하는데 레전드도 나올 수도 있죠.

ㄴ 좀 촌시럽(?)긴 하지만 그래도 채굴코인이니까 넘어가주면 좋을 것 같아요.

7) 채굴 완료 시간이 좀 이상해요 : 채굴 완료에 뜨는 시간은 한국시간이 아닙니다. (9시간 빼보세요.UTC 0 기준)

8) 이더리움 기반이면 가스비가 엄청날텐데?

: 확정된 바는 없지만 텔레그램 관리자분에 의하면 가스비가

생각만큼 비싸지는 않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최초 설정가보다 낮게 책정했다 합니다.)

현재 채굴 관련 앱으로 뜨고 있는 것들이 ‘더 마르스’, ‘파이코인’ 등이 있는데요.

비트코인 레전드도 꽤나 유망해진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게 정리글인지 혼파망글인지 잘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검색으로 들어오셔서 이 글을 보셨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요즘 비트코인 레전드 검색어로 들어오신 분들이 많아서 저도 좀 더 관심갖고 지켜보고 있네요 ㅠㅠ

나중에 새로운 내용 업데이트 되면 정리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일상 글은 어디로 가고..흑흑.. 모두 천천히 시간만 투자하세요!!

PS) 해당 어플리케이션 및 코인에 대한 맹목적인 추종과 무리한 투자는 삼가해주세요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