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 뷰 차트 추세선 그리는 방법

트레이딩 뷰 차트 추세선 그리는 방법

트레이딩 뷰 차트 추세선 그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먼저 추세에 대한 개념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추세는 가격이 연속적으로 움직이는 방향을 말합니다.

크게는 상승, 횡보 그리고 하락으로 구분이 되죠. 코인과 주식 등 모든 자산군은 이 추세라는게 존재합니다.

 

가격은 변동하면서 고점과 저점을 형성하게 되는데요.

추세선은 이런 2개 이상의 고점 또는 저점을 연결한 선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연결하는 고점과 저점이 많을수록 신뢰도는 높으며 추세선의 길이, 각도, 기간 그리고 간격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이어서 트레이딩 뷰에서 업비트 비트코인 차트에서 직접 추세선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트레이딩 뷰 차트를 뛰어 주신 후 빨간 상자 안에 있는 ‘선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추세줄은 물론 굉장히 다양한 선을 지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각각의 선을 하나씩 클릭해서 직접 차트에서 그림을 그려가며 감각을 키워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추세줄’ 클릭 또는 ‘Alt +T’를 눌러서 추세줄을 활성화시켜 보겠습니다.

추세선을 그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로 비트코인 가격 차트에서 저점을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마우스로 쭉 드래그하여 여러 개의 저점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상승 추세를 보여주는 추세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고점들을 연속적으로 연결하여 하락 추세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 코인 시장이 떡락 중인데요…

아래와 같이 반등하려면 두들겨 맞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고점 2개 이상, 저점 2개 이상을 연결하여 채널의 형식으로 추세선을 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채널을 활용하여 사용하시는 기타 보조 지표 또는 전략의 확률적 우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세선을 그릴 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주관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상승 또는 하락하면서 추세 선의 각도를 투자자 마음대로 움직이며

원하는 데로 시장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코인충은 추세선과 채널을 그리는 툴 중에 가장 추천드리는 선은 바로 ‘희귀 추세’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희귀 추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차트에서 최근 고점을 찍어 줍니다.

그리고 현재의 가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알아서 기계적으로 고점과 저점을 연결하여 상한선, 중앙선, 하한선을 만들어 줍니다.

사람의 주관 없이 객관적으로 빠르고 쉽게 추세선 채널을 그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