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코인 하락원인 암호화폐 시장 전망

루나코인 하락원인 암호화폐 시장 전망

루나코인 하락원인 암호화폐 시장 전망

루나코인,테라코인,루나코인급락,루나코인시세,루나코인 시가총액,루나코인 하락원인,암호화폐 시장 전망

루나코인 하락원인 암호화폐 시장 전망
루나코인 하락원인 암호화폐 시장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루나,테라 코인 폭락

목차

루나 코인, 스테이블 테라코인

루나,테라 코인 하락 원인?

이후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한국산 코인의 급락 루나 97% 하락하며 코인 투자자들의 패닉셀이 더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오늘은 루나 코인의 급락이 대한 뒷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봐요~

image

업비트, 루나 코인 월봉

 

루나 코인, 스테이블 테라코인

루나 코인은 애플 엔지니어 출신 권도형과 티문 창업자 신현성의장이 공동 창업한 설립한 “테라폼랩스”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인데요.

테라폼랩스는 이중토큰시스템을 도입

1.스테이블코인 테라(UST)

2.루나 코인을 알고리즘으로 연동해 운영하고 있어요.

루나 코인은 스테이블 코인 테라를 뒷받침하는

용도로 발행된 가상화폐라서 루나코인과 테라는 한 세트처럼 움직이는 짝지들이에요.

서로 사고 팔고하며 각자의 가격을 유지하는 시스템이죠.

먼저 스테이블코인 테라에 대해 알아봐요.

image

*스테이블코인: 법정통화(미국달러, 채권등)에 연동되도록 설계된 암호화폐

테라는 미국 달러와 1대 1로 연동된 코인이에요. 스테이블(STAYABLE)코인이라 항상 일정한 가격을 유지하죠.

하지만 만약,

“테라 가격이 1달러 이하로 떨어질 경우” 투자자들은 테라를 테라폼랩스에 매도하고 1달러 가치의 루나와 교환

“테라 가격이 1달러 넘었을 경우” 투자자들은 테라에서 1달러를 받는 조건으로 루나를 매각하면서 두 코인의 가격을 고정해요.

*쉽게 말해 테라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루나코인을 매수,매각하고 유통량을 조절하여 가격을 맞출 수 있었어요.

루나,테라 코인 하락 원인?

1.그러나 올해금리인상+미국 증시 하락+암호화폐 가격 하락 추세가 강해지며 문제가 생겼어요.

1 테라는 1 달러로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1달러 고정이 깨지는 일이 발생한 것이죠.

 

테라 가격이 1달러 밑으로 떨어지며 자매코인 루나코인도 급락하고 말았죠.

루나는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 6위권에서 40위로 하락

테라는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 180억 달러였지만 지금은 50%넘게 하락한 상태..

2.또 다른 구조적인 문제는 테라 가격 방어를 위해 비트코인을 매수한 점이에요.

 

테라와 루나가 동시에 하락하면서 비트코인을 매수했다는 사실이 오히려 비트코인 매도세를 부추겼다는 분석이에요.

루나,테라가격 폭락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3만달러를 이탈했고 테라 관련주 아발란체 ,솔라나,에이브도 20%넘는 하락을 보여줬네요.

루나코인 시세는 현재 약 500원 정도로 유지 중이네요.

 

 

이후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스테그플레이션 영향으로 시작 약세 전망]

1.당분간 암호화폐 시장의 전망은 약세라고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대부분이에요.

 

경기침체, 물가상승,투자위축 스테크플레이션 영향으로 투자자들이 위험한 코인시장을 벗어나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요.

 

실제로 예,적금, 금투자 관련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2.이번 코인 대 폭락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 규제 강화 조짐이 일어 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어요.

 

미국 의회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예고했는데요.

“구제되지 않은 금융 시스템의 위험성”을 경험했고 일반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것이 정부의 일이라는 입장이에요.

3.암호화폐 변동성 지수 “매우공포”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변동성,거래량등을 분석해 매일 암호화폐 지수를 발표하는데요.

 

매우탐욕 – 탐욕 – 중립 – 공포 -매우 공포 5 단계로 나뉘는데 현재 단계는 “매우공포”단계로 변동성이 크고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 나나탄다고 해요..

4.루나 테라코인 상장폐지 거래 중지

전 세계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가 최근 99% 이상한 폭락한 한국산 코인 루나와 테라코인에 대한 거래 중단과 상장 폐지 조치에 나서고야 말았어요.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인 OKX는 테라폼랩스가 발행하는 UST를 상장 폐지하고 또 테라 생태계 코인인 루나, 앵커, 미러와 관련된 파상 상품도 퇴출!!

FTX는 파생상품인 루나PERP를 상장 폐지했고, 크립토닷컴은 루나, 앵커, 미러의 거래를 중단시켰네요.

미국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도 오는 27일부터 거래 정지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테라폼랩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폐쇄에

따라 루나와 UST에 대한 현물 거래를 중단했다가 이날 재개해서 거래는 가능한 상황.

IMG 7114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들도 루나를 잇달아 상장 폐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고팍스는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루나와 테라KRT(KRT)에 대한 거래를 종료

업비트는 20일 오후 12시부터 BTC마켓에서의 루나 거래를 종료

정리

 

최근 폭락한 루나,테라코인에 대해 알아봤어요. 97%하락이라니…

기존 보유자들에게는 너무 가혹한 숫자인듯합니다.

루나 차트 상 고점에서 완전 폭락했으니 손쓰기도 쉽지 않았을 듯하네요…

세계 경제가 나날이 흉흉해지고 있네요. 계란을 여러군데로 분산할 시기인듯 해요.

 

각자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시 들여다 보고 고민해보는 시간 가져봐요!

 

*상기글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전국의 개미가 모두 웃는 그 날까지!!!!!! 가즈아!!!!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