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 시세 전망 소송 결과, 장기 투자 해도 될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리플 코인을 한 번 분석해 보겠다. 리플 홀더의 관점 보다는 좀더 냉정하게 트레이더 관점으로서 바라보며 하는 분석이니, 리플 홀더분들께서는 다소 불편 할 수 있어 주의를 부탁드린다.
주식이던 코인이던 항상 지키는 법칙이 있는데, 바로 종목을 사랑 하지 말자이다. 아무리 장기투자여도 적당히 줄때 매도하거나 최대한 과매수 구간에는 분할 매도를 해야 한다. 종목을 너무 사랑하게 되면 이런 판단이 흐려져 코인 보유에 있어 합리화를 하게 되고 고점에 매수를 하게 되는 상황도 생긴다. 어쨌든 리플 코인의 시세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자.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추천인 J24I6ZG2
SEC 소송 결과
작년 말에 올라왔던 기사다. 리플은 SEC와 소송문제에 몇년간 맞딱드려 있다. 소송이 올해 4월이면 마무리 될것이라고 미국의 한 변호사가 예측을 했다. 하지만 현재 4월인 지금 아직도 마무리가 예상 된다는 예측만 있을뿐 실질적 진전은 없어 보인다. 리플은 왜이렇게 소송문제 때문에 허덕이고 있을까??
바로 리플이 증권인가 아닌가에 대한 입장 차이로 발생한 소송이다. SEC 는 리플이 증권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 규제 대상으로 소송을 한 것이다. 반대로 리플은 우리는 증권이 아니라 암호화폐로서 적합하게 거래되고 있다 주장하고 있다. 이렇게 여러 전문가들이 어쨌다 저쨌다 예상하지만 결국 언제 정말 마무리가 될지 아무리 예상 할 수 없을것 같다.
소송 결과에 따라 어떤 결과가 초래 될까
그렇다면 가상화폐 시장에서 SEC와 리플의 소송을 왜 중요하게 보고 있는지 알아보자. 리플과 SEC의 소송을 사실 둘만의 문제라고 보긴 어렵다. 만약 리플이 패소 한다면 리플의 문제로 끝나는게 아닌 가상화폐 전체 시장의 규제로 이어질수 있다. 반대로 승소시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악재가 해소 될수 있고, 리플 또한 단기적 상승을 할것으로 본다.
리플 장기 투자는 부정적임
일단 나는 리플 장기 투자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인 입장이다. 홀더들 입장에서는 이놈 리까네 라고 할 수 있지만.. 트레이더 입장으로서 왜 부정적으로 보는지 근거를 보자.
1. 언제 해결 될지 모르는 위험 요소
앞서 말했듯이 리플의 소송문제는 언제 해결될지 전혀 예측이 불가능하다. 도대체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리플을 계속해서 사서 모은다?? 만약에 예상과 달리 패소 한다면??… 만약 승소한다고 하더라도 5년뒤라면?? 그때까지의 기회비용은 생각 해봤는지…
리플이 아니더라도 투자할 코인은 너무나 많다.
2. 리플 재단의 물량 덤핑과 계속 늘어나는 유통 물량
리플 창업자인 제드는 계속해서 리플코인 을 매도 해왔다. 심지어 리플 CEO는 리플 판매 없이느 재단 운영이 힘들다는 인터뷰도 했따. 이렇게 재단에서 대놓고 물량을 덤핑하는 코인을 장기투자하며 사모은다는 것은.. 좀 이해가 어렵다. 또한 유통물량도 매월 늘어나는 중..
리플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