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비트코인을 저장하는 방법

메타마스크에 비트코인을 저장하는 방법

메타마스크에

이 지갑은 이더리움 지원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체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메타마스크에는 랩드 비트코인(wBTC)만 저장할 수 있다.

메타 마스크는 이더리움 지원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s)의 잘 알려진 지갑이다.

하지만 메타 마스크가 가장 큰 암호화폐로 남아 있는 비트코인(BTC)을 보유할 수 있을까?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은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이다.

비트코인은 투자 자산일 뿐 아니라 결제 수단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메타 마스크 등 지갑 덕분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결제가 훨씬 쉬워졌다.

이 이더리움 암호화폐 지갑은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이 제공하는 모든 것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더(ETH)가 매우 인기 있는 결제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산다.

관련: 비트코인은 어떻게 작동하며 왜 BTC가 만들어졌는가?

다만 비트코인은 펀더멘털(NFT)을 사거나 분산형 금융(DeFi)에

투자하는 것을 말할 때 생각하는 암호화폐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작업에 비트코인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에서 여러분은 메타 마스크에 비트코인을 저장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메타 마스크 암호 지갑

메타 마스크는 이더리움 지갑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앱과 확장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타 마스크를 통해 개인 키를 저장한 뒤 이더리움 기반 디앱과

스마트 계약으로 앱과 웹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가장 인기 있는 암호 지갑 중 하나인 메타 마스크는 최근 2022년 3월에 3,000만 사용자 기록을 넘어섰다.

이는 부분적으로 분산형 금융(DeFi)과 NFT(Non-Functionable Token)의 상승에 기인한다.

메타 마스크는 이더리움 전용인가요?

메타 마스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토큰, 이른바 ERC-20 토큰에만 적합하다.

다른 토큰(즉, ERC-20 토큰이 아닌 토큰)을 사용하려면 ERC-20 토큰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토큰을 메타 마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익명거래에 적합한 암호화폐 Z캐시가 대표적이다.

이 암호화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지 않으며 따라서 ERC-20 토큰이 아니다.

하지만 Zcash 토큰을 포장하면 Zcas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하드웨어 지갑

암호화폐 보호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연구를 처음 시작할 때 종종 떠오른다.

그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좋은 지갑은 필수적입니다.

하드웨어 지갑은 오프라인에서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타마스크도 하드웨어 지갑일까요?

메타마스크는 하드웨어 지갑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지갑입니다.

이 지갑들은 핫월렛이라고도 불리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

그래도 MetaMask를 하드웨어 지갑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가장 잘 알려진 하드웨어 지갑인 대장(Leger)과 함께 메타마스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ETH 앱을 열고 “하드웨어 지갑 연결”을 선택하여

Leader 하드웨어 지갑을 MetaMask에 통합합니다.

그러면 장치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하라는 팝업 창이 열립니다.

MetaMask 브라우저 확장 기능과 함께 Leader를 사용하는 경우

소프트웨어 지갑은 지갑이 아닌 포털로만 작동합니다.

개인 키는 대장을 떠나지 않으므로 MetaMask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메타마스크는 비트코인을 지원하나요?

메타마스크는 비트코인을 지원하지만 거래소 지갑이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방식은 아니다.

비트코인은 ERC-20 토큰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큰 암호화폐는 메타마스크가 직접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러나 우회적인 방법으로 MetaMask에 BTC를 넣을 수 있습니다.

즉, 비트코인을 메타마스크로 직접 보내려고 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메타마스크가 토큰을 받을 수 없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보낸 비트코인을 한 번에 다 잃어버릴 수도 있는데, 그것은 끔찍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비트코인을 메타마스크로 보내나요?

당신이 읽었듯이 MetaMask에 BTC를 직접 보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비트코인을 당신의 메타마스크 지갑에 넣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BTC는 자체 블록체인으로 운영된다. 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는 비트코인 주소로만 거래가 가능하다.

이는 비트코인뿐 아니라 이더리움 등 다른 블록체인에도 해당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는 이더리움 관련 토큰만 전송이 가능하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비트코인을 보내는 것은 미국에서 유로로 지불하는 것과 비교된다.

미국에서는 유로화가 통화로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당신은 당신의 유로화를 우회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유로들을 환전하면 미국 달러로 같은 금액을 받을 수 있고, 이것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여러분이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교환하고 싶지 않다면, 다른 해결책이 있습니다.

BTC를 한 곳에 잠근 뒤 새로운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가져와야 한다는 뜻으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잠긴 비트코인을 대표한다.

이것은 또한 ERC-20 토큰으로 비트코인을 의미하는 wBTC라고도 불린다.

관련: Bitcoin 지갑: BTC 저장에 대한 초보

비트코인을 포장하는 방법?

비트코인을 포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바이낸스를 예로 들어보자. 바이낸스에서는 BTC와 wBTC가 서로 다른 토큰이기 때문에 교환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의 거래 섹션에서 “클래식”을 클릭하면 거래소의 거래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두 비트코인 토큰을 모두 가진 거래 쌍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입하려는 WBTC 수를 입력하고 WBTC 구입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taMask에 wBTC가 표시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아래 단계에 따라 wBTC 토큰을 추가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MetaMask 지갑 주소

당신의 wBTC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당신의 MetaMask의 지갑 주소는 매우 중요하고 찾기 쉽다. 응용프로그램을 열고 로그인하면 기본 메타마스크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정 이름 아래에 주소 역할을 하는 고유 코드가 있습니다. 이 주소는 암호 수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는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지만 다른 코드는 절대 공유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 및 복구 데이터는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사용자가 이러한 코드를 얻으면 이러한 코드를 악용하여 암호 자산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대안

메타마스크는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 지갑이지만 대안적인 옵션도 있다. 모든 다양한 블록체인으로 인해, 몇몇 지갑은 특정 블록체인에만 적합하다. 카르다노의 요로이 지갑과 솔라나의 팬텀 지갑이 두 가지 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ERC-20 토큰에는 여러 소프트웨어 지갑이 적합하다. 메타마스크의 장점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메타마스크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대목이다.

예를 들어 Trust Wallet은 MetaMask의 대안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될 수 있는 매우 존경 받는 소프트웨어 지갑입니다. ERC-20 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웹사이트 지갑인 MyEther Wallet과 Mist Wallet도 인기 있는 메타마스크 대안이다.

비록 메타마스크가 가장 인기 있는 만능 소프트웨어 지갑이지만, 여러 개의 지갑을 사용하는 것은 결코 나쁘지 않다. 서로 다른 지갑을 사용하는 것은 일종의 위험 관리 전략이다. 

<바이낸스 가입 링크>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회원가입 방법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