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코인 메탈페이 가상화폐 시세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소개시켜드린적 없는 새로운 코인을 함께 분석해보겠습니다.
오늘은 가장 접근성이 쉬워보이는 코인을 가져와봤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 하나로 일상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결제수단이 있죠.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알고있는 삼성페이와 또 미국에서는 애플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페이 시스템은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 코인은 Metal 메탈코인 MTL 입니다.
메탈코인은 삼성페이,애플페이 등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메탈코인에 대해서 모든걸 파헤쳐보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저만 알고있는 MTL코인에 대해서 여러분들도 함께 아시게 될겁니다.
메탈코인 MTL에 대해서 알아보자
메탈코인이란?
메탈코인(MTL)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주고 받을 수 있고,
거래할 수 있는 화폐 목적으로 고안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2017년 7월 최초발행되었으며,
10일을 기준으로 시가총액 1500.7억 유통량은 6,600 수준을 보여주고있습니다.
MTL은 메탈페이 앱 내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거나 송금 및 구매 시 보상의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메탈코인의 메탈페이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들에게 송금하는 암호화폐의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아주 메리트 있는 부분입니다.
MTL은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은행에서 현금으로 지불하거나, 다른사람에게 송금
또 저축을 통해 금액을 늘릴수 있는 수단이 되겠습니다.
또한 애플의 IOS 앱스토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메탈코인의 현재와 미래
메탈은 최근 미국 워싱턴 주와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송금업체 라이센스를 취득했습니다.
미국에서 메탈페이를 통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이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는 것이 메탈코인의 호재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에는 다양한 가상자산들을 메탈페이에 추가하여 메탈페이 사용자들에게 더 빠르고 쉬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암호의 동향을 알아보고 학습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데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파트너 은행의 FDIC 보험 현금 잔액에서 5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직접 사고 팔수 있으며,
메탈페이 전용 신용카드도 출시되어, 일상과 더욱 가깝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메탈코인의 기술적 특징
메탈은 초기 단계에서 PoPP라는 공정거래증명 합의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 방식으로 MTL을 분배하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정거래증명이란 돈을 보내거나 구매할때 지출하는 값에 따라 보상을 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많이 거래할수록 많이 얻을수 있는 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를 위해 신원 확인 기술을 적용한 AML 및 사기방지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2021년 9월 토큰 분배가 완료된 이후에는 공정거래증명 분배는 종료되었습니다.
메탈은 일상 결제 시스템 구축과 관련한 다중 블록체인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여러 디지털 자산들의
블록 간 교환을 통한 디지털 자산 전송 방법을 택했습니다.
이에따라 데이터 전송의 효율성을 높혔습니다.
메탈코인 시세 및 거래현황
메탈의 현재가는 2,240원으로 최대 2,500 원선까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호재가 작용될때마다 상승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앞으로 송금라이센스 취득이 추가될 때를 기회로 삼으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2월에서 3월은 크게 반등없이 쏘쏘했지만
4월부터 들썩 들썩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5월 크게 하락했다가 다시 오르는 추세를 보여줍니다.
메탈을 거래하는 거래소현황을 살펴보면,
역시 코인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빗썸이 자리잡고있네요.
업비트의 거래대금 순위도 한번 같이 확인해보실까요?
역시나 거래대금 순위에서도 3번째로 자리잡고 있을만큼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가능한 범위가 넓어질수록 더 많은 거래량을 가져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미국의 페이코인으로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계속 주시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