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이더리움 전송 방법, 민팅 가스비
오늘은 제 첫 이더리움 민팅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ftx 계좌가 없어서 카이카스 klay를 바이낸스 계좌로 출금하고, 바이낸스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하여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전송했습니다.
카이카스 지갑 -> 바이낸스 -> 메타마스크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이더리움 전송하기
바이낸스 Fiat and Spot에 들어가줍니다. 구매한 이더리움을 withdraw 해야겠죠!?
최소 출금 가능 금액은 0.00014 이더이고, 가스비는 기위에 따라 다른데 0.000069에서 0.003 이더까지 왔다갔다합니다.. 전 정말 소액 투자자이고 소액만을 벌기 때문에 가스비가 무섭…
암튼,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를 입력해 주고 Network는 ETH (ERC20)으로 선택해 줍니다.
출금할 금액을 입력해 주면 가스비도 확인이 가능해요. 0.0016 이더네요. 보통 5,500~6,000원정도 든다고 해요. 저도 이더 시세로 계산해 보니 5,700원 정도였습니다. 바이낸스 기준이고, 해외 거래소마다 전송 수수료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어요!
주의 사항을 읽고 Confirm을 하면 완료! 역시나 최대 1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문구가 떴습니다.
출금한 페이지에서 출금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Processing 진행 중이라고 확인이 되네요.
예상 출금 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16시 56분에 출금을 했고, 예상 시간은 17:04분이었는데 17:02분으로 줄었다가 결국 17:01분에 출금이 완료되었습니다. 바이낸스로부터 메타마스크 지갑 출금까지 총 5분 소요가 되었네요.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이더리움 전송 방법, 민팅 가스비
손흥민 nft 민팅 후기
2월 말이었나 화리를 타 플젝에서 기버웨이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까먹고 있다가 얼마 전에 카톡 방에서 계속 손흥민 nft 관련 이야기가 나와 확인해 보니 곧 민팅이더라고요. 지갑 주소도 다 받았었던데 ticket을 열어 늦었지만 지갑 주소를 제출했습니다.
사실 저는 손흥민 별명이 쏘니인지 이번에 디스코드 채팅을 통해서 알 정도로… 축구도 별로 안 좋아하고, 손흥민에도 큰 관심이 없는데요. 그렇기에 당연히 저에게는 로드맵이 매력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손흥민이고!!! 선미가 곧 클레이 nft 대장이 될 것처럼 첫 한국 축구 선수 nft도(게다가 득점왕 2위) 좋은 행보를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하나 민팅해봤습니다. 사실 화력이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인스타에서도 홍보하고 해외 팬들이 많으니.. 괜찮지않을까…?
원래라면 절대 안 했을 바닥가와 물량 나가는 속도였지만..! 도전해 봅니다!!!
민팅은 1개당 0.07 이더리움이었구요. 가스비는 1개나 2개나 가스비는 비슷비슷하다고 합니다. 기위에 따라서 가스비가 차이가 정말 크기 때문에 1초 단위로 엄청 바뀌더라고요.
그래서 /gas를 통해 기위를 보면서 민팅을 했습니다. 33 Gwei일 때 민팅을 했고 33달러정도 가스비가 떴었는데 승인을 했는데 실제로는 26,000원정도 나갔더라고요. 그 사이에 또 바뀌었나봅니다… 기위 높을 때 하면 가스비 50불, 60불도 나가는 것 같더라구요. 지금은 105 Gwei인데 이 정도면 얼마나 가스비가 나가는거지…!?!
저는 정말 소액을 투자하여 소액을 버는 투자자이기 때문에 이더 기반 느프트는 가스비가 부담스러워서 쳐다보지 않고 있었는데요.. ㅎㅎ 제 첫 이더 nft인 손흥민 nft가 성공하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