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예금(Flexible Savings)하는 방법

바이낸스에서 예금(Flexible Savings)하는 방법

예금

은행에는 돈을 맡기고 필요할 때 찾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상품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코인에 대해서도 맡기고 이자도 받으면서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예금인 Flexible Savings을 바이낸스(Binance)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지갑에 보관하는 것 보다는 이자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바이낸스에서 예금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에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를 보시면, ‘Earn’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한 후, ‘Savings’라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예금을 하기 위해서죠.

2

출처: Binance 홈페이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Flexible Savings’이 있습니다. 엑사 인피니티 코인인 AXS도 보이고, Pancake Swap 코인인 CAKE도 보이네요. APY(Annual Percenrate Yield)를 보면 각각 20%, 12%입니다. 하지만 APY도 예금하는 양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3

출처: Binance 홈페이지

이제 스테이블(Stable) 코인인 USDT를 예금하기 위해 ‘Choose/Search Coin’을 클릭하고 USDT를 입력하여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여 검색합니다. USDT가 나오게 됩니다. APY는 10%이며, Duration (Days)는 Flexible이므로 User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죠. 참고로, USDT는 이전 블로그 글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US Dollar Tether의 약자로 미국의 달러 가치를 추종하는 코인입니다. 가격 변동성이 심할 수 있는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변동성을 최소화하도록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4

출처: Binance 홈페이지

‘Duration’ 옆에 ‘Auto Transfer’라고 되어 있는 것은 매일 발생하는 이자와 현물 지갑에 있는 USDT를 자동적으로 다시 예치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02:00, 20:00 (UTC 기준)으로 현물 지갑에 있는 USDT가 있다면 자동적으로 예치될 것입니다. 이제 예금을 하기 위해 ‘Subscribe’를 클릭합니다.

5

출처: Binance 홈페이지

그러면 ‘Subscribe USDT’라는 새로운 창이 나올 것입니다. 기존에는 약 38.94달러가 예치되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예시로 2달러를 추가로 예치해보겠습니다. 하루에 발생되는 Est. Interest(예상 이자)가 약 40.94달러 기준에서 10%이므로 약 0.011달러가 나오네요. 이렇게 이자가 매일 발생되게 되고, APY가 복리를 고려한 연간 수익률이므로 발생되는 이자는 다시 재투자가 되겠죠.

참고로, 하기 Summary를 살펴보시면, Subscribe하는 시간은 4/14(목) 23:39이며, 예치 기준은 4/15(금) 09:00, 이자 발생은 그 다음날인 4/16(토) 09:00가 될 것입니다. 예치하자마자 바로 이자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6

출처: Binance 홈페이지

APY는 예치하는 금액에 따라 3가지 이율로 구분됩니다. Tier 1인 2,000 USDT까지는 APY가 10%이며, Tier 2인 2,000 USDT 초과분부터 75,000 USDT까지는 3%, Tier 3인 75,000 USDT 초과분에 대해서는 1%의 APY가 적용될 것입니다.

바이낸스에서 예금(Flexible Savings)하는 방법

7

출처: Binance 홈페이지

약관을 잘 읽고, ‘Confirm’을 눌러주면 예치가 완료됩니다. 예금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Wallet’을 클릭하고, ‘Earn’을 클릭합니다.

8

출처: Binance 홈페이지

그러면 예치 현황이 나올 것입니다. 보안을 위해 asterisk들로 가득차 있는데, 하기 초록색 부분을 클릭해주면 본인의 예치금, 이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예금을 취소하고 투자를 하거나, 다른 주소로 출금을 하고 싶다하면 ‘Redeem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9

출처: Binance 홈페이지

바이낸스에서 USDT를 예금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Flexible Savings’이므로 USDT를 예치하고 언제든지 되찾을 수 있는 것과 상대적으로 높은 연이율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투자를 통해 수익을 더 얻을 수 있으면, 굳이 이렇게 예치를 안해도 되겠죠. 그리고 만약에 달러의 가치가 많이 떨어진다면, APY가 의미가 있는지도 생각해봐야할 부분입니다. USDT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에 대해 예치나 스테이킹(Staking)을 하기 전에 더욱 더 신중해야한다는 얘기입니다.


바이낸스에서 USDT를 예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는데, 다양한 코인들에 대한 거래를 지원하는 바이낸스(Binance)에서 거래 시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미지 링크를 첨부합니다. 저에게도 혜택이 오지만, 이 글을 읽고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거래하실 분들이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링크를 첨부합니다. 많은 분들께서하기 이미지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서 회원가입 후 거래 시 수수료를 할인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2

많은 분들께서 상기 이미지 링크로 가입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정보를 드릴 수 있을까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 해당 글은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투자하기 전에 항상 신중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다른 코인 및 관련 정보는 하기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제 블로그에서 검색하시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 ​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가입 링크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 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