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이미 겨울

비트코인은 이미 겨울

비트코인은 이미 겨울

image

오늘자 비트코인 신문에 #코인베이스 의 인력 규모를 18%를 줄이겠다고 공식발표를 했습니다. 이미 한번 언급이 있었지만 10%정도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네요

코인을 계속 하시는분들은 다들 짐작을 하셨을것이고, 그리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코인베이스는 거래소의 수수료를 받아서 운영하는 회사인데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다는것은 이미 눈치를 챘을겁니다.

해고 직원들에 대한 처우는 나쁘진 않습니다.(기분은 상하겠지만)

14주(Week)의 퇴직금과 건강보험 그리고 한국의 잡코리아와 유사한 Talent Hub라는 채용관련 정보가 있는 회사 홈페이지에 가입도 해준다고 하네요

#Blockfi 가 직원을 20% 감축, Cripto.com은 260명 외에도 많은 #암호화폐 관련 회사들이 인원을 감축을 했습니다.

2. 비트코인 차트와 #도미넌스

image

비트코인 일봉차트

비트코인은 현재 22000달러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도미넌스가 하락을 하는데 이상하군요. 비트코인 시장이 침체가 온다면 도미넌스는 대략 50%정도는 올라와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큰 하락없이 횡보를 이어주면서 도미넌스만 상승한다면 괜찮은 겨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3. 미국의 예상 금리인상

오늘 연준의 금리인상이 발표 예정입니다.

image

현재 75bp가 거의 확정적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150~175라면 제일 적게 잡아서 150을 본다면 앞으로 75bp가 2회로 생각하면 될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물가지수가 잡히질 않으니 빅스텝으로 대응을 하지 않을까라는 대중들의 예상이 거의 맞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인뿐만 아니라 미국증시에도 많은 타격이 있을것으로 예상입니다.

만약에 50bp라면?

얼마전에 제롬파월 의장은 50bp로 2회 예상을 하고 있었으나 CPI지수가 꺽이지 않았습니다. 과연 약속대로 50bp를 보고 있을까요?

50bp라면 증시는 75bp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당분간 상승을 할수는 있겠으나 오래 가진 못할꺼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아파도 75bp로 맞고 나서 물가가 꺽이는것을 확인한 뒤에 다시 투자를 하는것이 차라리 낫지 않을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4. 보유자산

image
image

6/14(왼) 6/15(오)

좀 늦게 살껄 그랬나? 6프로도 아깝긴 하네…

알람 울리자마자 기계처럼 매수를 해버렸더니…

전 상승을 바라진 않습니다만

횡보만 해줘라~ 도미넌스는 좀 올려주고~

앞으로 지루한 장이 이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 관심을 두려면 자신의 돈이 투입이 되야 하는거지요

정찰병치곤 많이 들어가긴 했는데 그냥 가보렵니다~ +_+

original 2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