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레버리지 설명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봅시다

1 %EB%B3%B5%EC%82%AC 2

비트코인 레버리지 설명과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봅시다

암호 화폐에 자산 유입이 늘어나면서, 비트코인 가격 역시 유동성과 변동성이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작년 말 가격 선은 뚫은 후 5천만 원 후반에서 횡보하면서

전체적인 자산도 비트코인뿐만 아닌 알트코인으로 영향력이 이동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투자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 시장이 재정비되고, 성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암호 화폐 가격은 상승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암호 화폐에 투자를 하기 위해 들어오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매수 심리 역시 탐욕으로 높아지면서 이전보다 훨씬 많은 거래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 보니 당연히 거래소 선정 역시 중요한데요.

많은 국내 투자자분들도 이제는 국내 거래소보다는 해외 거래소를 통한 투자를 더욱 많이 이용하시는 거 같습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4

해외 선물 거래소를 선호하는 이유는 역시 일반 현물 거래뿐만 아니라, 선물 거래도 가능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처럼 시장 환경에 강한 변화가 오고, 변동성이 높아질 때에는

더욱이 상승과 하락 양쪽 모두에 배팅할 수 있어야 투자가 용이할 테니까요.

특히 보다 큰 수익을 원하시거나, 단타로 빠르게 수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놓치실 수 없는 비트코인 레버리지 기능 역시 많은 투자자분들이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목차>

1. 선물거래 레버리지란?

2. 바이낸스 레퍼럴 가입

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1. 선물거래 레버리지란?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2

그렇다면 먼저, 간단하게 비트코인 레버리지 거래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레버리지(Leverage)란 일반적으로 지렛대 작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실제 힘보다 몇 배 무거운 물건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 시장에서는 흔히 실제보다 더 많은 수준의 자산을 운용하는 것을 레버리지를 사용한다고 표현합니다.

본인의 시드, 즉 증거금을 몇 배로 올려서 하이 리턴을 가지고 매매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는 하이 리스크를 가져오기도 하지요.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3

암호 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

최소 1배부터 최대 125배까지 레버리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버리지 100배를 사용할 경우 1% 상승 시 수익률 100%가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1% 하락하면 곧바로 투자금은 모두 청산되어 사라지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레버리지 매매는 그 투자에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물론 투자 경험이 많으시다면 괜찮겠지만, 초기에는 너무 높은 배율을 사용하기보다는

적절하게 2-5배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바이낸스 레퍼럴 가입

비트코인 레버리지를 시작하실 계획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투자를 시작해 보세요.

위 링크로 레퍼럴 코드를 받으셔서 회원가입하시면

바이낸스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2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는 특히 거래도 잦고, 레버리지를 사용할 경우 수수료가 더욱 금방 불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수수료 할인 혜택은 꼭 챙겨가시는 게 투자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니 꼭 챙겨가세요.

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5

위 링크로 바이낸스에 가입하셨다면 국내 거래소에서 보내실 코인을 정하신 후,

해외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6

이후 USDT로 변경을 마쳐주시고 Transfer을 통해 선물 거래 계좌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 순서를 완료한다면 비트코인 레버리지, 선물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7

선물 거래 창에서는 투자할 코인을 정해주신 다음, 증거금 사용 방식인

교차(cross)격리(isolated) 중 하나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교차는 증거금으로 전체 지갑의 모든 자산을 사용하기 때문에

포지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대신 청산 시 지갑 전체가 리스크에 빠지게 됩니다.

반면 격리는 정한 증거금을 사용하여 투자를 하기 때문에

청산 시에도 설정한 금액만큼만 당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EB%B3%B5%EC%82%AC8

최종적으로 상승에 투자할 롱, 하락에 투자할 숏을 정해주시고

비트코인 레버리지 배율을 잡아주시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너무 많은 배율보다는 적은 돈으로 시장에 참여하시며

경험을 계속해서 쌓아가시며 투자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