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른 가격 변화 예측
비트코인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대량 1년 ~ 2년간 급등이 나온 시점이기도 합니다.
다음 반감기는 2024년 이며 그때는 블록당 3.125개로 기존에 비해 매우 많이 감소하게 됩니다.
2020년 반감이 이후 대량 5만달러 정도가 예상되며 지금보다는 당연히 높은가격으로 갈것을 예상합니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반감기 이후에 불장이 왔고 불장후에는 한동안 약세장이 이어졌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서 반감기는 굉장히 중요하다가 할수 있습니다. 그 데이터는 과거의 차트를 보면 나와있습니다.
과거의 차트로 미래를 예측할수는 없지만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의 사람들 심리를 알수 있으며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첫번째 반감기
첫번째 비트코인 반감기는 2012년 11월에 시작되었고 급격한 상승이후 약 6개월간 횡보하다가 2013년 10월부터 엄청난 상승이 나왔습니다.
2013년 초반 최고 1150달러까지 상승을 했으며 이후에 횡보 및 하락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다가 200달러까지 내려오게 됬습니다.
첫번째 반감기 최저점 최고점을 비교하자면 100배 가까운 상승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두번째 반감기
두번째 비트코인 반감기는 2016년 7월에 약 600달러에 시작되었고 마찬가지로 급격한 상승이후 횡보기간 없이 1년만에 수직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2017년 2만 1000달러까지 상승을 했으며 1년만에 다시 3천달러대로 하락했습니다.
두번째 반감기 최저점 최고점을 비교하자면 약 30배이상 상승한걸 볼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세번째 반감기
세번째 비트코인 반감기는 2020년 5월에 약 9천달러로 시작되었고 급격한 상승 및 하락을 반복했으며 현재는 약 3만5천 달러 정도에 횡보중에 있습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보자면 지금의 상승은 오히려 상승을 많이 안한걸로 보여질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진행되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후에는 코인 채굴량이 반으로 줄어들게 되며 가면 갈수록 비트코인의 희소가치는 높아지게 됩니다.
수요와 공급의 원칙을 보더라도 채굴량이 한정되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반감기를 진행하는 비트코인의 상승은 당연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비트코인의 화폐로써의 가치는 아직 완벽하게 인정되지 않았지만 이번 루나사태로 인해 스테이블 코인의 불안정함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됬고 채굴량이 한정되어 있으며 시세변동이 제일 적은 비트코인이 화폐로써의 가치가 더욱 가중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현재 엘살바도르와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로 채택되었습니다.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대통령은 비트코인이 세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돈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 역시도 미래에는 비트코인이 화폐로써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반감기는 2024년 초로 예상됩니다.
약 2년정도 남았다고 생각되며 현재 악재로 여겨지는 인플레이션, 양적긴축, 러우전쟁 등등 모든 악재가 해소되기에 충분한 시간이라 여겨지며
이 글을 보고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반감기 1년 전인 2023년 초부터 더욱 집중해서 관심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은 비록 비트코인 및 주식들이 앞서 말씀드린 여러가지 악재를 통해서 하락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모든 악재가 해소된다면 다시한번 비트코인의 반등을 노려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바이낸스 /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링크
추천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