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암호화폐 차트 사이트 유용한 사이트 모음

비트코인 암호화폐 차트 사이트 유용한 사이트 모음

image

출처 – 비트코인 구글 이미지

요즘 비트코인 열풍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경우, 차트 분석이 제일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이며,

주식에 비해서 분석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차트를 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암호화폐는 거래소마다 시세가 다르게 형성 되므로 이용하는 거래소의 차트를 기반으로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거래소마다 다양한 차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좀 더 다양한 기술적 분석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크립토워치]

코인들의 차트와 가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코인들을 선택하면, 그래프와 거래 상황을 알 수 있고 거래소 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내 거래소 에서는 대부분 트레이딩 뷰가 제공하는 차트를 사용하고, (코인원 제외)

해외 거래소 에서도 중국 거래소를 제외하고 트레이딩 뷰가 제공하는 차트를 사용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인터페이스가 장점일 수 있고, 다양한 거래소의 시세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오더북을 통하여 거래 상황을 자세하게 확인 가능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오더북을 통하여, 현재 거래 상황을 좀 더 디테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코인트레이더]

다양한 알트코인 차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직도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종합된 거래 데이터 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코인 차트를 볼 수 있지만,

다양한 거래소의 평균값으로 차트가 만들어져서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차트에 비해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트레이딩 뷰]

대부분의 거래소가 차트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트레이딩 뷰 (시장 분석, 토론, 거래를 위한 금융 플랫폼) 입니다.

초보자는 결제하지 않고 무료버전으로 참고하기 좋으며, 코인과 관련하여 차트를 이용한 분석글을 서로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나라별 설정으로 각 나라 투자자들의 분석글 및 의견을 참고 하고,

비트코인 시장 분석을 위한 차트, 툴(텍스트, 드로잉 알람 등), 뉴스를 제공하며 실제 거래 가능한 트레이딩 툴도 지원 합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차트 사이트 유용한 사이트 모음

[땡글]

국내 가상화폐 커뮤니티 중 가장 활성화 되어 있고,채굴 / 거래 / 개발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코인데스크]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뉴스를 전문적으로 확인 가능 하며, 각 나라의 투자자들이 참고 하는 사이트 입니다.


[코인마켓캡]

CMC 라고 알려진 코인마켓캡은 전세계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수천 개의 암호화폐 시세 정보 및 거래소 리스트를 볼수 있습니다.

– 시가 총액 순위, 거래소별 거래량 및 거래량 순위 등을 확인 가능 함.


[코인팜]

실시간 거래현황에 대한 각종 차트 / 그래프 / API 거래 및 투자시그널을 소리로 알려주는 사운드 알람 시스템 등을 제공 합니다.


[코인게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기초 분석을 제공하며, 커뮤니티 / 주요 암호화폐 이벤트 / 온체인 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로닉스]

세계 1위 미국 거래소 이며, 비트코인으로 다른 알트코인들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 비트코인 or 이더리움을 구매 하여 폴로닉스 거래소에 보내면 거래 가능 합니다.

– 구글 OTP 보안 설정 필수


[블록체인]

비트코인 블록 거래, 주소 검색 사이트


비트코인 암호화폐 차트 사이트 유용한 사이트 모음

[한국 거래소 모음]

1. 빗썸 (국내 거래 1위 사이트)

2. 코인원 (가독성 좋은 차트 제공 과 실시간 채팅 가능)


[코인힐스]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량 순위 확인 사이트

최근에도 가상자산 거래 대행 아르바이트가 성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이용하여 자금 세탁이 이루어 질 수 있고, 가상자산 거래실적을 쌓으면 저금리 혜택을 준다는 금융사기도 발생 합니다.

가상화폐는 피싱 사기 / 거래 대행 / 수사기관 및 공공기관 사칭에 주의 하여야 합니다.

피싱 사이트 접속 시, 계정 / 비밀번호 / OTP를 이용하여 개인정보 / 암호화폐 매수,매도, 출금 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을 꼭 확인 하고, 거래 하는 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자물쇠가 있는지 / 인터넷 주소(URL)가 정확한지 확인

2. 이메일 발신자 주소 확인

3. 이메일에서 버튼 링크로 넘어올 때 주의 요망

4. 인터넷 검색 x / 직접 주소를 입력 하거나 즐겨찾기를 이용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s://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 : https://www.krcert.or.kr, (국번없이) 118

image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