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하기 STEP2 – 풀에 가입하기

비트코인 채굴하기 STEP2 – 풀에 가입하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풀이 무엇인지 설명 드릴께요.

풀은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쉽게 이해하려면 길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초창기에는 혼자서 채굴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혼자서는 코인을 받을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채굴자들이 모여서 함께 채굴을 하게 된 것이죠.

비트코인을 채굴하게 되면 각각의 기여도에 따라 코인을 지급받게 됩니다.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 풀에 가입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풀에 가입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채굴하기

위에 그림이 각 풀의 규모를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BTC 길드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대략 30% 정도 2위 풀도 역시 30% 정도로 비슷한 규모를 자랑하네요.

그 밑으로 중간 그룹 3개가 포진해 있습니다

. 대략 7% 정도쯤 되는거 같네요.

이 통계값은 그때그때 변동이 되므로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가입할 풀은 그림에서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BitMinter라는 풀입니다.

이곳이 초보가 가입해서 채굴을 시작하기엔 가장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이 풀에서 채굴을 계속 진행중에 있고요.

무난무난한 풀이라고 생각되네요.

계속 같은 풀에 있어야할 이유는 없으니 나중에 비트코인에 대해 많이 알게되면

자신에거 맞는 풀을 찾아서 채굴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우선 풀이 정해졌으니 사이트를 방문해 볼까요~

2013 11 12 231736

자 사이트에 들어오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 간단하게 자신들의 장점을 보여주죠. 프로그램 소개도 하고요.

위쪽에 보이는 265라는 숫자가 현재 풀의 전체 채굴 속도입니다.

아직 채굴 전 이시라면 저 속도가 얼마나 엄청난 건지 감이 안 잡히실테지만

개인이 만약 저 숫자로 채굴 할수 있다면 금방 부자가 될껍니다 ㅎㅎㅎㅎ

자 중요한건 가입하는거니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죠..

메뉴에서 JOIN를 눌러 가입화면으로 들어가세요~

2013 11 12 233017

자 그럼 다음과 같은 아이콘들을 보실수 있을껍니다.

여기서는 오픈ID와 구글 야후등을 지원하네요. 참 편리합니다.

복잡한 절차도 없고 해외 사이트들 좀 부럽네요 ㅠㅠ 그지같은 엑티브 엑스도 없고 ㅠㅠ

자 우리는 구글을 이용해 가입할 예정입니다. 다들 Gmail하나씩은 있으시죠? 없나요?
없으시면 이번에 하나 만드세요.
앞으로도 쓰실일이 많을꺼예요
비트코인은 특히나 거의 해외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니 하나 있는게 편리합니다.
2013 11 12 233026

구글을 클릭하면 로그인창이 뜹니다.

자신이 가진 구글계정을 입력하면 가입 완료…

2013 12 03 214843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후에 유저네임과 이메일 인증을위한 이메일을 입력해 줍니다.

유저네임은 채굴할때 꼭 필요한 것이니 꼭 확인 바랍니다.

2013 12 03 214951

가입하고 나면 자신 계정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유저네임이 표시되니 다시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채굴전이기때문에 비트코인은 없습니다만 채굴을 시작하면 Balance부분에 비트코인이 쌓이게 됩니다.
비트코인은 채굴한다고 해서 실시간으로 쌓이는게 아니며 일정 시간이 지나야 들어오게 됩니다. 최소 몇 시간은 걸리게 되니 틈틈히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계정정보 밑에 이메일 세팅이 있습니다. 유저네임과 함께 입력한 메일로 확인 메일이 보내졌을테니 메일에 가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의 최종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링크만 클릭해 주면 됩니다.

2013 12 03 215001

다음은 채굴한 비트코인을 내 지갑으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이곳에서 채인지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지갑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또 얼마나 모여야 보낼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이 쌓이면 자동으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채굴 속도에 맞쳐 설정하면 됩니다.

2013 11 14 210648

자 다음으로 Worker 설정입니다. 비트코인을 채굴할때는 아이디와 별개로 Worker 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쉽게 얘기하자면 게임 계정안에 여러 케릭터가 있는것과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Worker 를 만들어서 채굴을 해야되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하나 이상 만들어야 하니 여기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2013 11 14 210720

Worker 화면입니다. 현재 자신이 설정한 워커명들과 채굴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 2대에서 채굴중이라 2개를 만들어서 사용중입니다. 워커는 몇개던지 생성이 가능하기때문에 필요에 따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여기까지 하면 기본 셋팅은 완료입니다.

이제 비트코인 채굴하기 채굴 프로그램쪾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2013 11 12 233333

자 툴 메뉴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으세요. 가장 최신 버전인 1.4.2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후 패치가 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니 다시 받을 일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받으시면 JNLP라는 확장자 파일입니다. 아마 대부분이 실행이 안 되실꺼에요. 이 클라이언트는 자바로 작업된 파일이라 JAVA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실행해 볼까요?

2013 11 14 210406

짜잔.. 채굴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ㅁ- 짝짝짝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끝났다고 보셔도 됩니다. ㅎㅎㅎ
자 이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조금만 더 따라오세요~

2013 11 14 210607

세팅 메뉴에서 로그인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디와 설정한 워커명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체크해 놓으면 편리하겠죠.

2013 11 14 210512

자 로그인까지 끝났으면 엔진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보이시나요? 왼쪽 계기판에 숫자가 올라갑니다.-ㅁ-

지금 채굴은 CPU와 GPU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CPU는 사실 큰 효능이 없기때문에 X버튼을 눌러서 닫아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GPU로 채굴하는게 기본으로 되어 있으니까요.

제가 현재 쓰는 그래픽 카드는 ATI 5850입니다. 대략 속도가 270정도 나오네요. 중앙에 보시면 현재 속도로 하루 채굴할때 얻을 수 있는 비트코인을 알 수 있습니다. 대략 0.0003정도네요.. 미미합니다;;
그래픽카드로 채굴을 하게되면 다른 작업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쿨링이 제대로 안된다면 그래픽카드가 망가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시고요.

우선 이건 채굴을 해보는 것에 의미를 두고 가볍게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당신은 이제 어엿한 비트코인 채굴가 입니다. 아직은 초보지만 앞 날은 알 수없는 것이니까요 ㅎㅎㅎ

쉬운걸 너무 장황하게 쓴게 아닐까 걱정이네요;;

이걸 보고 따라하시는 분이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다 아는걸 써놓은게 아닐까 ㅠㅠ

이렇게 자세하게 써 놓은 포스티잉 없었기에 저도 초반엔 고생을 좀 했었기에 최대한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도움이 되신 분들이 있다면 댓글이라 하나.ㅠ

자 그럼 이걸로 STEP2 – 풀에 가입하기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STEP3 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