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 코인 급등, 정보와 전망 시세 파악하기

%EC%95%84%EB%8D%941

아더 코인 급등, 정보와 전망 시세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어제 새로운 연고점인 6000만 원을 갱신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이 요즘 뜨겁게 화두가 되면서 전체적으로 거래량이 늘어난 게 눈에 보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아더코인이 가장 높은 변동률로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코인은 가장 높은 변동률을 보이고 있는 아더코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더 코인 정보 알아보기

%EC%95%84%EB%8D%942

아더 코인은 유저가 블록체인 사업을 손쉽게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픈소스 멀티 체인 Block as a Service 플랫폼입니다.

아더코인은 NXT 기반 블록체인의 문제점을 개선한 플랫폼으로 패어런츠 체인과 차일드 체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더 코인은 아더 플랫폼의 메인 토큰으로, 아더 네트워크에서 생성되는 블록 및 거버넌스와 수수료 지불 용도로 사용됩니다.

아더의 플랫폼은 2013년 말부터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던 NXT의 코드를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NXT 블록체인의 기존 기능은 모두 아더 플랫폼에 의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EC%95%84%EB%8D%943

아더 플랫폼의 특징으로는 네트워크의 안정적인 운영과 보안을 위해 하나의 패어런츠 체인(부모체인)과 여러 개의 차일드 체인(자식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독특한 설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일드 체인은 번들링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패어런츠 체인에게 보고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러 개의 차일드 체인 트랜잭션이 패어런츠 체인의 단일한 체인 블록 트랜잭션으로 패키징 됩니다.

여기서 번들러는 아더 플랫폼에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차일드 체인 코인으로 거래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아더 플랫폼이 차일드 체인의 거래를 확인하는 행동을 포징이라고 하며, 차일드 체인이 본인에게 속한 거래를 아더 플랫폼에 보관 요청하는 것을 번들링이라고 지칭합니다.

%EC%95%84%EB%8D%944

아더 플랫폼의 첫 하위 체인은 이그니스라고 부르며, 이그니스는 번들링을 수행하는 조건으로 이그니스 토큰을 수익으로 얻는 구조입니다.

아더코인의 기술은 NXT의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 및 개선하여 기존 NXT 생태계가 가지고 있던 문제와 한계점을 극복했습니다. 또한, 초기 설계 단계부터 블록체인 확장성이 가능하도록 자원 집약적 시스템 구조로 개발되었고, 이로 인해 하위 체인의 개수와 무관하게 자체적으로 신속한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C%95%84%EB%8D%945

또한 스냅샷을 활용해 주기적으로 최신 상태를 저장하고, 패어런츠 블록체인과 분리하는 작업을 수행하며 데이터 용량이 거대해지는 것을 막고, 유실이나 누락 등 안정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아더 코인의 최근 시세 분석

%EC%95%84%EB%8D%94 %EC%97%85%EB%B9%84%ED%8A%B8

출처: 업비트

위 사진은 아더 코인의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일봉 차트로, 최근 10월 중순과 11월 중순 큰 폭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었다가, 곧바로 조정이 들어가며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도 꾸준히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어제 4%가량 상승하고 오늘 9% 정도 상승하며 다시 상승 반열에 오를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아더코인의 이평선은 정배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기서 한차례 조정이 찾아온다면 60일선인 125원까지 하락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EC%95%84%EB%8D%94 %EC%97%85%EB%B9%84%ED%8A%B82

출처: 업비트

아더 코인의 이전 시세를 살펴보면, 업비트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는 암호화폐임에도 불구하고 아더 코인의 거래량은 매우 저조한 편입니다. 오늘도 많은 상승을 보이고 있음에도 상당히 저조한 거래량이며, 평소 많은 트레이더들이 주목하고 있는 코인은 아닙니다.

아더 코인의 올 한 해 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꽤 고점인 상황이며, 다른 알트 코인들처럼 비트코인의 수혜를 많이 입진 못했습니다만, 아직까진 조금 더 지켜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더코인의 전망은 어떨까

%EC%95%84%EB%8D%946

아더 코인은 한때 유럽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릴 정도로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았기도 했던 코인입니다. 하지만 스캠 논란이 일어나며 많은 가치가 하락하였으며, 현재에서도 그 가치는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시가총액이 매우 저조한 이유도 있으며, 다른 경쟁 코인 플랫폼인 이더리움, 넴 등과 아더 코인을 비교했을 경우 아더코인만이 가진 특출난 장점은 없어 보이기 때문에 다른 트레이더들도 아더 코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더 코인에 대해서 추천을 권장 드리고 싶지는 않으며, 패어런츠, 차일드체인이라는 이중 구조와 유연함이 오히려 현재 아더코인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이 신중하게 생각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