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토큰 차트분석, 우상향 추세 지속될까?!

image
image

아하토큰 차트분석, 우상향 추세 지속될까?!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토요일 보내셨나요? 오늘의 첫 포스팅이자 마지막 포스팅은 아하토큰에 대해 차트분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하토큰은 현재 시각 저녁 10시 21분 기준으로 업비트 거래량 최하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저점 대비 상승률 또한 급등 종목에 비해 저조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답답할 거라 생각됩니다. 바로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아하토큰 차트분석

image

월봉 차트분석입니다. 아하토큰은 지난 코로나 빔(2020년 3월) 이후 2020년 7월에 업비트에 상장되었습니다. 이후 코인 시장의 급등과 함께 저점 대비 1400%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현재는 최고점 대비 -70%대의 하락이 진행된 위치입니다. 최근 네 달간의 캔들은 모두 양봉으로 확인되고 5, 10, 20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한 위치에 있는 만큼 상승으로의 방향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 하단의 거래량도 급등한 구간이 몇몇 확인되므로 예의주시해야겠죠.

image

주봉 차트분석입니다. 지난 2023년 초부터 주봉 상 꾸준한 우상향 추세를 지속했고 동시에 고점을 낮추는 하락 추세와 함께 삼각수렴 패턴을 최근 상방으로 돌파한 자리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방 돌파는 일반적으로 우상향 추세의 시작점으로 보고 매수의 관점에서 진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가격 위의 저항선은 지난 차트를 토대로 확인한 결과 13원 대와 16~17원 대로 확인됩니다. 추가 상승이 나올 시 해당 구간에서 적절히 수익을 챙기는 전략도 구사할 수 있겠습니다.

image

하단의 WaveTrend는 금주에 매도 시그널(빨간 점)이 출현했지만 현재 가격은 10, 20이동 평균 선의 지지를 받고 있으므로 섣부르게 매도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겠죠. (단기적으로 일봉의 시그널은 반대일 수 있습니다.) MACD는 골든크로스가 진행 중이므로 아직까지 하락 추세를 암시하는 시그널은 없습니다.

image

일봉 차트분석입니다. 주봉에서의 10, 20 이동평균선 지지 여부가 확대되어 잘 보입니다.(차트의 W 모양 화살표) 특정 가격대에서 이러한 지지의 캔들 패턴이 나오면 경로 1과 같은 상방의 확률이 조금 더 높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네모 박스와 같이 지지선도 현재 가격 근방에 있기 때문에 손익비도 좋은 자리라고 할 수 있겠죠. 손실은 적고 반등 시 저항 1 구간까지 상승한다면 수익은 크게 가져올 수 있는 좋은 자리로 볼 수도 있습니다.(개인의 매매 성향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아래의 WaveTrend 지표는 매수 시그널(초록색 점)이 출현했네요.

image

이제 모든 차트분석이 끝났습니다. 적절한 대응 방안과 매매 전략을 구사해야겠죠. 이번 대응방법에서 기준이 되는 선은 상승 추세선 하나입니다. 올해 초부터 만들어진 상승 추세선이 앞으로도 우상향이 지속된다고 가정하고 해당 구간에서 도전을 해보는 것이죠. 물론 예상과 다르게 흘러간다면 손절도 필수입니다. 대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0% 이상의 손실을 각오하고 도전하는 전략입니다.

  1. -10%의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시드를 준비

  2. 현재가 시장가 1차 분할매수 (10.3원)

  3. 상승 추세선 부근으로 가격 조정 시 2차 분할매수

  4. 4시간 봉 기준 상승 추세선 하향 돌파 후 마감 시 손절

손절 후 4시간 차트 기준 단기간에 상승 추세선 위로 가격이 회복되고 지지하는 모습이 보이면 재매수 고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