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코인(RVN), 빗썸 상장(원화마켓) 소식

image

레이븐코인(RVN), 빗썸 상장(원화마켓) 소식

2023년 11월 27일(월) 오후 4시 빗썸 원화마켓에 레이븐코인(RVN)이 상장 된다는 소식 입니다. 레이븐코인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기쁜 소식부터 전해 드려야 할 거 같아 공유합니다.

후오비 코리아가 사라지고 나서 원화로 레이븐코인을 매수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업비트에서 BTC 마켓만 이용해야 했죠. 수수료가 2번 들고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빗썸에 상장하니, 유저들이 이용하기 편해졌습니다. 매우 긍정적인 소식이네요.

[ 레이븐코인(RVN) 거래지원 ]

■ 지원 마켓: 원화 마켓

■ 지원 네트워크: Ravencoin (Mainnet)

■ 입금 시작: 2023.11.27(월) 오후 2:00

■ 거래/출금 시작: 2023.11.27(월) 오후 4:00

■ 기준가: 23.41 원

■ 입금 컨펌 수 : 60

image

그럼 빗썸에서 상장을 위한 가상자산 검토보고서를 보겠습니다. 레이븐은 POW 작업증명 방식의 채굴 중앙화를 해결하기 위해 GPU를 활용한 KAWPoW를 사용합니다. 누구나 GPU 메모리 카드만 있으면 쉽게 채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소개 되어 있네요. 가장 중요한 자산토큰화를 위해 탄생한 레이어1 프로젝트라는 말이 들어갔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image

특징을 살펴보면, 채굴풀을 제공하고 있으면 레이븐코인 지갑 서비스가 있습니다. 레이븐코어 지갑은 물론 모바일 앱으로 문트리 월렛 등 제3자 지갑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죠.

그 외 레이븐코인 헤시레이트, 노드, 트랜잭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큰 특징은 없는 정보 같네요. 가장 기본적인 특징을 설명했는데, 이 보다는 레이븐으로 자산 발행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을 설명했으면 좋았을거 같네요. 레이븐에 대해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 자료만 보고 특징을 알 수 없을테니까요.

image

토큰 이코노미는 네트워크 수수료로 사용되며, 채굴 보상이 있습니다. 자산 발행 시 토큰이 얼마나 사용 되는지, 또한 소각 되는 양은 얼마나 되는지 등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image

토큰 매트릭스는 2022년 첫번째 반감기를 지났습니다. 현재 2,500 RVN이 채굴 되고 있으며, 다음 반감기는 2026년 계획되어 있네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210억개 한정된 발행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저장 수단으로 작용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산이 발행되어 가치가 레이븐 블록에 저장되고, 소각정책으로 인해 수량은 지속적으로 줄어간다면 희소가치를 가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image
image

추가로 레이븐코인은 기본 채굴과는 다르게 ASIC에 저항합니다. 이는 분산화된 네트워크로 이어질 것입니다. 기존에는 대형 채굴기를 통해 독과점 형태로 운영된 채굴이 진행 되었습니다. 레이븐은 이러한 ASIC에 저항하여 GPU만으로 채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저비용으로 누구나 채굴 할 수 있도록 하고, 네트워크의 보안성과 분산성을 강화합니다.

미래에는 누구나 자신의 집에서 게임을 하고 남는 시간에는 채굴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형 채굴은 엄청난 장비가와 전력이 요구되지만, ASIC 저항은 쉽고 간편하게 채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없었던 전세계 채굴이 가능해지고, 노드가 분산되어 네트워크 안정성에도 기여할테니까요.


이번 빗썸의 레이븐코인 상장으로 인해, 국내 홀더들에게는 원화로 매수/매도 할 수 있는 창구가 편리해져서 이점이 있을거 같습니다. 해외 유저에게도 빗썸 상장이 주는 의미는 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국내 유저가 많은 만큼 빗썸에게도 수수료 수익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입니다. 물론 지금은 빗썸이 거래수수료 무료 정책을 취하고 있으나 향후 분명한 수익원 중 하나가 될테니까요.

image

다음은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을 기원합니다. 빗썸이 신호탄을 쏘았기 때문에, 업비트에 보관 중인 물량이 빗썸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고, BTC 마켓 수수료로 배불리 먹던 업비트는 이제 선택의 순간을 맞이한 것이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