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뜻, 시세 전망, 비트코인과 차이점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뜻, 시세 전망, 비트코인과 차이점

이더리움은 업비트와 동시에 오케이엑스, 바이비트, 비트겟, 바이낸스 등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는 트래블 룰이 완료된 해외 거래소로 레버리지를 통한 안전하고 전략적인 투자로 수익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가입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20% 할인 혜택 지금 바로 확인하기

이더리움 시세 전망

image

이더리움은 현재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한 달 사이 대략 20% 상승했으며 11월 9일 원화 기준 2,542,000원입니다.

이더리움이 이렇게 치솟는 이유는,

칸쿤(Cancun) 업그레이드 예정으로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photo 1622790698141 94e30457ef12

© kanchanara, 출처 Unsplash

이더리움의 칸쿤이란, 네트쿼크의 확장성과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예정된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말합니다.

기존의 이더리움 네트워크 확장성과 보안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칸쿤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칸쿤 업데이트는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 논의 및 분석되고 있으며 앞으로 강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위해 공동체 모두가 적극적이면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출시일은 2023년 말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계속적으로 강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의 잠재력이 굉장히 어마무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계속적인 상승세이지 않을까합니다.

2024년 이더리움 2.0이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잠재력이 폭발하면서 상승세를 보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뜻

스테이킹 뜻을 알기 전, 업비트 이더리움의 뜻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더리움이란,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 자산으로 러시아 이민자 출신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2014년 개발했습니다.

그 후 2016년 하드포크를 거치면서 현재의 이더리움이 탄생했고, 이전 베타 버전은 이더리움 클래식이라고부릅니다.

photo 1634704760994 96e3ccf2ae85

© artrachen, 출처 Unsplash

거래 장부가 담긴 블록이 이어져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든 전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비트코인으로 구입하거나 비트코인처럼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채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photo 1623053590518 32beebe56321

© kanchanara, 출처 Unsplash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뜻이란?

쉽게 말하면 수수료 또는 이자라고 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보유한 이더리움 일정량을 지분으로 고정시켜 블록체인의 운영 및 검증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더리움을 보유한 이는 보유한 암호화폐의 유동성을 묶어두는 대신 스테이킹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블록체인 프로젝트 입장에선 스테이킹 활성화를 통해 시장에 풀린 자산을 일부 동결하고 시세 조정 효과를 이룰 수 있으며

암호 화폐 투자자 입장에선 스테이킹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랍니다. 상부상조 ?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차이점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 화폐를 ‘알트 코인’이라고 칭합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다음 시가 총액 2위를 자랑하는 암호 화폐입니다.

2021년 미친 대규모 불런으로 사상 최고치에 도달한 사건이 있죠.

그 후 최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투자자들은 앞으로 불런같은 시기가 올 것이라 기대하며 예측하고 있습니다.

photo 1638818834413 c3769cfdd561

© shutter_speed_, 출처 Unsplash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공통점은 블록 체인 기술로 작동한다는 것 중앙기관에 구속되어있는게 아닌 분산 시스템인 탈중앙화라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최초로 탄생한 가상화폐로 화폐의 대안으로 설계된 목적이 크며 희소성과 내구성 또한 굉장히 강합니다.

즉, 가치 저장 및 교환의 매개체 역할로 중앙기관 없이도 거래에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죠.

그러나, 이더리움은 이더리움은 화폐의 대안이 아닌 기술적인 요소로 NFT, 스마트 컨트랙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블록체인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들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 nick604, 출처 Unsplash

이렇게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뜻, 시세 전망, 비트코인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는 트래블 룰이 완료된 해외 거래소로 레버리지를 통한 안전하고 전략적인 투자로 수익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으며 수수료 20%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할인 혜택 가입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