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아 EL 코인 분석 및 시세 전망 호재 상세정리
엘리시아는 부동산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P2P 디지털 부동산 공동투자 플랫폼이다.
부동산 투자를 쉽고 편리하게 만든다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는데 지난번 살펴보았던
더마이다스터치골드와 비슷한 성격으로 현물 자산이 블록체인 기술과 연결되어있는 셈이다.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된 부동산 투자 생태계인 엘리시아는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토큰이 바로 엘리시아 코인이다.
쉽게 보면 부동산 지분을 디지털화해서 사람들이 투자할 수 있게 하고
현재 현물로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NFT (대체 불가능 토큰)로 전환할 수도 있다.
이러한 자산의 토큰화는 앞으로 꾸준히 발전해나갈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한다.
다분히 미래 지향적이라 할 수 있는 엘리시아 생태계다.
엘리시아는 한국에서 개발된 ‘김치코인’ 이다. 김치코인에 대해서는 이전에 설명드린적이 있는데요.
국내에서 개발되고, 국내 거래소에 주로 상장되어있는 코인을 김치코인이라 한다.
김치코인은 보통 시총이 가볍기때문에 세력에 의해 움직이기 쉽다.
이에 따라 투자에 위험성이 따르지만, 불장때 김치코인 메타가 올 때에는 100% 까지 단 몇 분 만에 상승하기도 한다.
하이 리스크 = 하이 리턴의 전형적인 패턴을 보여주는 셈이다.
엘리시아 코인 시세
엘리시아 코인 EL의 총 발행수량은 70억 EL이고 시가총액은 299억이다.
비전에 비해 시총이 많이 낮은 부분이 조금 아쉽긴하다.
엘리시아 코인은 현재 8개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모습이다.
김치코인 답게 대부분의 거래는 국내 최대 거래소인 빗썸에서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가격 또한 국내 세력에 의해 정해지는 셈이다.
엘리시아 코인 전망
엘리시아 코인 EL 한동안 폭등을 했다가 현재는 조금 조정을 받았다.
거래량도 함께 올라주었지만 가격 상승 원인이 오늘 적용된 토큰 소각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현재 상승흐름이 오래갈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엘리시아 코인 진입을 원하시면 현재 상승분이 조정을 충분히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엘리시아 코인의 전망은 장투보다는 단기 투자가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시총이 작은 김치 코인의 경우 상폐 등의 이슈가 항상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엘리시아 코인은 다른 김치코인보다 토큰소각, 투자유치, 파트너십 등을 활발히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앱의 실제 효율성 등을 살펴보면 아쉬운 수준에 그친다라고 할 수 있다.
호재도 호재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실제 사용자가 있어야 유의미한 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이 폭락했을때 상승장을 준비하며 김치코인 메타를 위해 매수하는 것은 괜찮아 보인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