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코인 (QTUM) 시세와 전망, 코인원 입출금 일시중단 이유

퀀텀 코인 (QTUM) 시세와 전망, 코인원 입출금 일시중단 이유

오는 11월 26일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코인원 거래소에서 퀀텀 코인(QTUM)의 입출금이 일시 중단됩니다. 중단 이유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라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들리는 QTUM의 소식에 간만에 시세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퀀텀 코인 (QTUM) 시세

QTUM은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중국 계열의 프로젝트입니다. 퀀텀 혹은 큐텀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초기에 중국 코인이 한참 인기이던 시절 중국 거래소에가서 구매하여 국내 상장을 기다리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많았을 정도로 기대받는 유망주 중에 하나였습니다.

2023 11 22 19 34 40

지금은 네오 등 많은 중국 기반의 가상자산에 밀려 인기가 떨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 초기에는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그때 저도 한참 이 가상자산을 구매해서 재미를 보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2023 11 22 19 02 38

암호화폐 대호황기에 10만원 가까이 오르며 기대감을 얻었던 퀀텀은 이후 성장동력을 잃고 2천원대에서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지난달 말부터 진행된 가상자산의 인기 덕에 4천원대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이번 퀀텀 코인 시세 상승은 특별한 업데이트나 호재로 일어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자산 시장이 전만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저평가된 코인들이 함께 상승 무드를 이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이 프로젝트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너무 오랫동안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최근에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낯설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퀀텀 코인 알아보기

2023 11 22 19 34 26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지분증명인 PoS(Proof-of-Stake)를 알고리즘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웠는데요.

비트코인 빌딩 블록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엔진을 연결했습니다. 덕분에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2023 11 22 19 35 21

특히 작업증명인 PoW를 대부분의 코인이 채택할 때, PoS를 선진적으로 채택하였습니다. PoS는 지분증명으로 보유하고 있는 토큰이 노드가 되며, 그 수에 따라 권한의 정도가 달라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다.

컴퓨터 연산을 통해 채굴되는 PoW에 비해 채굴 비용이나 시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이더리움이 몇년전부터 PoS로의 전환을 추진해 최근에서야 완전히 적용을 했는데요. 그에 반해 이 프로젝트는 시작 초기부터 PoS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앞서나가는 2세대 블록체인이라고 불렸습니다.

한국에는 오래전부터 소개되어서 인지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국내에 커뮤니티 사이트가 있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물론 카카오나 텔레그램에서도 큐텀만을 위한 커뮤니티가 있을 정도로 크게 인기를 얻었죠.

2023 11 22 19 36 37

현재는 예전만큼의 마케팅이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 간간히 최근 뉴스들이 올라오는데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마지막 기술 업데이트는 소식은 지난 8월로 Qtum Core 하드포크, EVM Shanghai 등 몇가지 개선과 버그 수정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크립토 윈터 기간 동안에는 마케팅보다는 작은 기술개발들을 이어가면서 다음 상승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퀀텀 코인 시총, 전망

2023 11 22 19 28 02

그럼 시총을 통해 미래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121위입니다. 아직까지 시세가 낮은편이고 최고점에 비하면 1/10 정도입니다. 현재도 유망코인이다면 저평가된 것으로 보고 투자를 권유하겠지만, 사실 이 코인의 인기가 어느정도 식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고점을 터치하기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2023 11 22 19 37 04

다만, 시총이 어느정도 가벼운 편이어서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에도 업비트를 포함해 코인원 등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바이낸스, 크라켄 등 글로벌 유명 거래소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펌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11월 27일 하드포크가 예정입니다.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호재로 보입니다. 앞으로 며칠간 상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현재는 이 이벤트 외에 큰 호재가 없어 퀀텀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가 썰렁할 정도로 방문자가 많지 않습다. 따라서 이러한 코인의 펌핑 소식은 다양한 코인에 대해 이야기 하는 커뮤니티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