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정책 기준에 대한 정리 [재테크]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정책 기준에 대한 정리 [재테크]

미성년자 비트코인

미성년자 비트코인

미성년자 비트코인

각 세대를 이야기하자면 X세대, Y세대, Z세대, 알파 세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리고 싶은 세대로는 알파 세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파 세대는 아직 미성년자인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파 세대 이전의 사람들은 미성년자 때는 오로지 공부에 대한 부분

또는 내가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한 것에 대하여 알았고 공부해왔습니다.

그러나 알파 세대부터는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재테크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주식, 투자, 가상 머니(비트코인) 등을 이용한 투자 방법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인 MZ세대가 알아야 되는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방법과 정책 기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에 대하여

비트코인을 이야기 하자면 관리주체가 정해져 잇지 않은데 작동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시세 또한 극도로 불안정합니다.

그래서 크게 이득을 보는 사람도 있지만 크게 손실을 보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투자할 때는 꼭 주의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2020년부터 많은 경제적 어려움들이 커지면서 비트코인과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비트코인은 큰폭의 변동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디지털 화폐 또는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훼손되고 있다는 분석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 가격이 급락한다던지 하고 있지만 이부에서 이런 비트코인의 시총이 10조 달러를 넘어가게 되면서

변동성에 대한 부분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장밋빛 같은 전망을 내놓고 있기도 한다 합니다.

미성년자 비트코인

이러한 비트코인으로 알파세대의 미성년자들도 거래에 대한 인식과 공부를 시키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미성년자도 거래가 가능한 걸까?

우선 비트코인에 대한 제도가 미비하였을 때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고교생 이하 미성년자들과 외국인에 대하여 가상화폐 계좌 개설 또는 거래 진행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부분은 허용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성년자 비트코인

비트코인 거래 정책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완전히 불가 한걸까?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국내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미성년자 거래에 대한 부분들은 중단하고 있다 합니다. 가입, 화폐 매매, 현금 입출금에 대한 이용을 전격 막고 있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런데 부모 및 법정대리인이 자녀와 같이 고객센터를 방문하신다면 매매와 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비트코인 거래하는 것에 규제를 가하고 있으나 그해 기준으로 하여 19세의 경우에 생일이 지난 일자 이후로부터는 거래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img
img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