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차트 향후 급락 혹은 급등일까?

비트코인 차트 향후 급락 혹은 급등일까?

비트코인 차트 향후 급락 혹은 급등일까?

 

에 다룰 주제는 비트코인 차트로 지지선과 저항선을 두고 어느 곳을 뚫고 급락 또는 급등 할것이지를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시간봉으로 저항선(노란색 상단)과 지지선(노란색 하단)을 끗고 몇 일 동안의 추이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패턴이 나오더라구요 ㅋ

차트 패턴 분석

일단 쇄기형 모양인데 점점 한 곳으로 수렴하는 모양입니다.

빠른 속도로 수렴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딱 저 노란색 상단/하단을 번갈아가면서 찍고 올라가고/내려오고 있었네요.

그리고 얼마 전에는 하단을 둟고 내려갔었지만 결국 다시 지지선 위로 올라왔습니다.

이날 노란색 하단을 강하게 뚫고 내려가길래 급락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지지선 위로 올라오면서 급락은 면한 듯 합니다.

그리고 또 다시 수렴 패턴으로 나아가고 있구요.

현 시점에 앞으로 급락을 할지 아니면 급등을 할지 명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저는 기분좋게 급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 많이 떨어졌으니 이제는 6월도 오고 하는데 시원하게 상방으로 쏘아서 상단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 주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Long 으로 물린 종목도 한번쯤은 풀어줄 때가 되어잖아요 ㅋㅋ)

정말 저 상단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만 준다면 31k 는 무난하게 뚫지 않을까도 생각해 보지만

만약 하단 지지선을 강하게 뚫고 나간다면 27k 를 지나갈 수도 있다는 생각에 불안 불안 하네요.

포스팅 글을 작성하면서 비트코인 차트를 살펴보니 상승하고 있네요.

기분좋은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제가 최근에 도서를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엘리어트 파동이론 이라는 책인데요.

손매매를 하지 않지만 오토봇에 더 나은 지능을 부여하고 싶은 마음과 분석 또한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에 큰 마음(?) 먹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받고 곧바로 읽기 시작했지만 마음과 달리 쉽게 책장이 넘어가지 않네요.

나름 이런 저런 잡다한 지식으로 분석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음…

너무 어려워요. ㅠㅠ

제가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아주 두꺼운 개발 서적도 거침없이 읽는 편인데 파동 이론서는 정말 난이도가 상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가 이런 류의 이론서는 처음이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제게 지금 당장은 어렵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일단 한 번은 그냥 소설책 읽는 것처럼 쓱 훓어볼 생각으로 읽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계속 해서 정독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쉽게 느껴질 날이 있을거라 믿으면서 말이죠 ㅎㅎ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