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을 매수하지 않고 클레이튼을 우회하여 매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그전에 우선 몇가지 사항을 미리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여 해당이 된다면 공유드리는 내용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클레이(klay) 코인을 매수하는 이유

1. 가상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코인원, 바이낸스, MEXC 계좌(지갑)가 없어서

2. 느프트(NFT) 화리(화이트리스트) 참여 및 민팅을 하기 위해서

3. 오픈씨(OpenSea)에서 작품을 바닥가에 구매하려고

4. 기타 개인적인 이유 등으로

위 내용에 해당되거나 어느정도 인지가 되셨으면 이제 설명드리려는 업비트에서 리플(xrp) 코인을 매수한

다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klay) 코인으로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01

스왑방법 결론부터 먼저 간단히 공유드릴께요. 업비트에서 리플(xrp) 코인을 먼저 매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클레이스왑 계정의 리플(kxrp) 지갑으로 리플(xrp)을 전송하면 됩니다.

이 다음에 리플(kxrp)을 클레이(klay) 코인으로 클레이스왑(klayswap) 하면 클레이 코인을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연결된 카이카스(kaikas) 지갑을 확인해보면 클레이(klay) 코인 수량이 보일겁니다.

참고로 클레이스왑(klayswap) 로그인은 카카오톡 클립(klip) 지갑으로 할 수도 있고 카이카스(kaikas) 지갑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느프트(NFT) 민팅이나 오픈씨(opensea)를 경험해봤다면 카이카스 지갑이 뭔지는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우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에서 리플을 구매하고 클레이스왑으로 전송하여 다시 스왑하여 최종적으로 카이카스 지갑에

클레이 코인이 들어오는데까지 진행되는 과정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공유드릴테니 보시고 활용해보거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02

테스트 용으로 해 본 것이고 완전 첫 단계부터 진행한 것이니 참고하여 봐주세요.

먼저 업비트에서 리플(xrp)을 구매하기 케이뱅크에 들어있는 원화를 업비트로 입금신청을 하였습니다.

03

그리고나서 카카오페이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04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업비트 문자메시지를 확인해주세요.

05
06
07

카카오톡에서 업비트 문자 확인 후 인증까지 마치면 원화 입금완료가 됩니다.

08

케이뱅크에 요청한 1만원을 카카오톡에서 인증완료하고 업비트 코인 계좌로 이체완료 했습니다.

09

이제 업비트 거래소에서 리플을 검색해주면 되겠습니다.

리플 시세는 유동적으로 바뀌다보니까 매수할 때 어느정도 에버리지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10

시장가에 매수를 해도 되고 큰 폭이 없을 때는 지정가로 하여 필요한 수량만큼 리플을 매수하면 되는데 저는 테스트용으로 해본 것이라 1만원 어치 구매를 해봤습니다.

매수 할 때 들어가는 수수료 0.05%와 추후 클레이스왑 지갑으로 전송할 때 수수료 1리플(xrp) 정도가 소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뒤에서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11

수수료 5원 제외하고 실질적으로 구매된 리플 수량은 10개가 조금 넘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2

리플 구매가 완료되었으면 클레이스왑(klayswap)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로그인은 카이카스(kaikas) 지갑으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메뉴 중 내자산을 클릭하여 리플(kxrp) 옆에 있는 xpr로 입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3

입금 주소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되는데 입금주소와 함께 특히 데스티네이션 태그 오류나지 않도록 두번 세번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14

별거 아닐수도 있지만 데스티네이션 태그에서 많이 실수를 하여 리플 코인이 증발되는 경우가 발생되어 이렇게 이중 팝업 메세지를 통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5

다시 업비트로 돌아와서 입출금에서 리플을 클릭하고 출금신청을 눌러주세요.

출금방식은 일반 출금으로 선택하고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앞으로 계속 이 방법을 활용할 것이라면 그때마다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 입력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실수를 할 수도 있으니 즐겨찾기로 등록해놓는 것이 편리합니다.

16

즐겨찾기 주소에서 리플(xrp) 별명과 클레이스왑에서 복사해놓은 출금주소 및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고 추가해주세요.

17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 즐겨찾기 등록을 완료 해주면 되겠습니다.

18

출금주소의 즐겨찾기 목록에 클레이스왑 리플 지갑 주소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주소를 클릭 해주면 끝이고 앞으로 실수할 일 없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위에서 한 번 이야기 한 것처럼 다른 지갑으로 리플 코인 전송시 1리플 수수료가 발생되고 최소 10리플 이상 출금을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최소 11리플이 있어야 출금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뻔한 내용이지만 잘 확인하고 해당사항 없으면 아니오 버튼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마찬가지로 위에서 했던 것처럼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클레이스왑 리플(kxrp) 지갑으로 출금진행중에서 출금완료로 금방 처리완료 되었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클레이스왑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내자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업비트에서 전송한 11리플 중 수수료 1리플을 제외한 10리플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이제 스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프롬(from)에서 리플(kxrp)을 선택해주고 수량은 필요한 만큼 지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맥스를 눌러서 10리플을 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투(to)에서는 클레이(klay)를 선택해주면 현재 시세에 따라서 알아서 수량이 정해집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스왑(교환) 버튼을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카이카스 지갑 팝업창이 뜨면서 트잭(트랜잭션) 확인 창이 보일겁니다.

약간의 수수료(가스비)가 발생되는 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6

트잭(트랜잭션) 내용 확인 후 교환하기 버튼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다시 트잭에서 발생되는 수수료(가스비) 체크하고 확인 버튼 클릭해주세요.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최종적으로 클레이스왑 내자산에서 보면 리플(kxrp)에서 클레이(klay)로 스왑(교환)한 코인 수량이 보일겁니다.

추가로 카이카스 지갑을 열어보아도 동일한 수량의 클레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비트에서 리플을 매수하여 클레이스왑으로 전송 후 리플과 클레이를 클레이스왑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카이카스 지갑에서 클레이가 제대로 동기화 된 것 까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잘 보시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그리고 이건 카카오톡 클립(klip) 지갑에서 카이카스(kaikas) 지갑으로 클레이(klay) 코인 전송하는 방법과 카이카스 지갑 개설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했던 내용입니다.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코린이 입니다.

코인관련 기초 정보를 공부해가면서

재테크와 앱테크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재테크를 위해서 클레이스왑 관련

어떻게 해보면 되는지 작성해봤습니다.

​​​​​​아주 사소하고 귀찮은 것 이지만,

습관이되면 조금은 더 편리해집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20%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검색이라는 노력을 하는 분들에게 이 내용들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업비트 리플 클레이스왑 전송 후 클레이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