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투자 코인 스테이킹 뜻,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하는방법까지

코인 / 투자 코인 스테이킹 뜻,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하는방법까지

예전에는 돈을 모아간다고 생각하면 적금을 드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에는 이율도 낮고 큰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아서 배당주 등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스테이킹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코인 스테이킹 뜻 알려드리면서 알아두어야할 부분도 간단하게 짚도록 해보겠습니다.

스테이킹(Staking)은 자기가 보유한 암호화폐를 지분으로 고정하고 예치기간동안 일정 수준의 코인을 받는 것인데요. 묶어두는동안 이를 매매할 수 없게되지만 장기투자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스테이킹해두어 이자도 받을 수 있다면 좋은 것이겠죠.

다만 이러한 과정은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어 오늘은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과정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어플로 보여드릴게요. 일단 Binance앱을 실행한 뒤 중간에 있는 아이콘들 중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우측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되었다면 예금/신탁 부분에 있는 스테이킹을 터치합니다.

이제 이곳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것들 중 스테이킹 해볼 코인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 검색창 우측에 위치한 사용 가능 부분에 체크를 해두시고 보셔야 마감된 상품을 제외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BNB코인을 스테이킹해보았는데요. 30일 외에는 이미 모두 마감된 상태라 30일후에 이자를 받는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예상 APY와 이자를 확인하신 뒤 동의할 경우 체크를 한 뒤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동결날짜와 상환일이 표시됩니다.

추후에는 지갑으로 들어가 수익창출 메뉴로 이동하시면 자신의 스테이킹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인 스테이킹 뜻 그리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용을 원할시에는 가입을 하셔야하고 하단의 링크로 가입하시면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