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타 IOTA 코인 시세 상승 이유 알아보기! 업비트 거래대금 2위

%EC%A0%9C%EB%AA%A9%EC%9D%84 %EC%9E%85%EB%A0%A5%ED%95%B4%EC%A3%BC%EC%84%B8%EC%9A%94 001 2023 12 04T205243.164

​아이오타 IOTA 코인 시세 상승 이유 알아보기! 업비트 거래대금 2위

기나긴 크립토윈터가 지나고 불장이 찾아왔는데요. 최근들어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5천만원 부근을 약 2주간 횡보하더니 최근 4일 연속 양봉을 만들어내며 어느덧 5,600만원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image

비트코인이 상승하니 자연스레 알트코인들도 올라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비트코인이 거래대금을 다 흡수하며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알트코인이 생각만큼 많이 오르고 있진 않습니다.

상승을 멈추고 도미넌스가 빠지며 횡보할 때 본격적으로 알트코인에 자금이 옮겨가서 시세가 상승할 것 같은데요. 어디까지 올라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image

현재 업비트 거래대금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코인은 아이오타 코인인데요. 불장을 괜찮게 누리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약 6일만에 무려 2배가 상승하며 코인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상승한 이유를 알아보기에 앞서 세계 2위 코인 거래소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시면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트렌디한 코인들을 빨리 매수할 수 있고, 레버리지 및 하락에 투자할 수 있는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아래 가입방법 포스팅을 통해 거래 수수료 평생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오타 코인

image

IOTA는 티커에서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듯이 사물인터넷과 관련 코인입니다. 아이오타는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기 간에 거래 처리를 위한 탱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프로젝트인데요.

독특하게도 블록체인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거래자들은 이전 거래자 2명의 거래내역 검증을 통해 보다 빠른 트랜잭션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image

시가총액은 약 1조 3천억원이며, 현재 업비트에서 전체 거래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를 비롯하여 웬만한 거래소에 다 상장되어 있습니다.

아이오타 코인 상승 이유는?

image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아이오타 코인이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11월 29일 아이오타(IOTA)가 아랍에미레이트 국제금융자유구역인 아부다비글로벌마켓(ADGM)에서 첫 암호화폐 재단으로 등록됐다는 소식이 알려졌기 때문에 시세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1억 달러 규모의 IOTA 토큰 펀드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코인에도 중동의 막대한 자금이 들어올 가능성을 보여주게 되었는데요. 사실 코인시장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이러한 뉴스가 빛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불과 2달전에 이러한 소식이 들려왔다면 찔끔 올랐다 말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image

아이오타 코인 일봉 차트를 보면 과거 불장 때 4800원의 고점을 형성하기도 했었는데요. 꾸준한 우하향을 거듭하여 100원대 까지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불장 + 아부다비 호재 덕분에 최근 2배 넘는 상승을 보여주며 업비트 거래대금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mage

현재 불장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이 당연히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비트코인 상황을 보고 세력이 올릴지 내릴지 결정할 듯 합니다. 시세 조정은 항상 세력이 한다는 거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급등한 코인인 만큼 지금 진입하기엔 리스크가 꽤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불장이 찾아왔지만 막상 본인이 보유한 코인은 별로 안오른 경우가 많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포모를 못참고 급등 코인에 기웃거리다가 시드 삭제되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리스크 관리하면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잃지 않고 버티다보면(불장 끝물엔 버티면 안됨) 기회가 오기 마련이니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