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3곳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3곳 장단점 비교

%EC%8A%AC%EB%9D%BC%EC%9D%B4%EB%93%9C1

비트코인 시세가 69k까지 상승 이후 50%가 넘는 하락이 나오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금리인상 등의 악재로 단기간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현물보다는 선물거래에 관심을 가지고 유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를 통해서 소액으로도 큰 수익을 낼 수 있고 무기한 공매도로 시장상황에 관계없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EC%8A%AC%EB%9D%BC%EC%9D%B4%EB%93%9C2

대표적으로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워뇨띠’는 4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650만원으로 3000억원이 넘는 수익을 내면서 관심을 받았죠.

더군다나 대학생이라는 신분과 비트코인 시세가 약세를 보였던 2018년부터 시작하여 자산이 꾸준히 우상향했기 때문에 매매법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대표적인 거래소 3곳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Q&A로 보는 워뇨띠 매매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EC%8A%AC%EB%9D%BC%EC%9D%B4%EB%93%9C3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해외 거래소에서만 지원하기 때문에 업비트, 빗썸이 아닌 바이비트, 비트겟, 바이낸스 거래소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 방법은 국내에서 코인 구매 후 해외 거래소로 입금하여 달러 역할을 하는 USDT로 전환 후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각 거래소별 장단점이 있지만 시장가로 스캘핑 매매를 자주하는 경우에는 비트겟, 단타나 스윙을 하면서 지정가 거래하는 경우에는 바이비트를 추천합니다.

저는 3개의 거래소 모두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지만 각 거래소별 장단점과 거래방법, 최대 수수료 할인 혜택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

%EC%8A%AC%EB%9D%BC%EC%9D%B4%EB%93%9C4

바이비트는 위에서 지정가로 거래하면 오히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초보들도 쉽게 거래할 수 있는 UI를 갖추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바이낸스에 비해서 알트코인 종류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현재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추가되어 단점이 보완 됐습니다.

바이비트는 IB파트너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 최대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거래방법 및 레퍼럴 링크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EC%8A%AC%EB%9D%BC%EC%9D%B4%EB%93%9C5

바이낸스는 거래량 1위로 수백가지 다양한 알트코인에 투자가 가능하고 다양한 투자상품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시는 분에게는 방법이 어려울 수 있고 수수료가 타거래소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이나 수백억원 이상의 자산가가 아니라면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바이낸스 20% 레퍼럴 할인  >

비트겟 거래소

%EC%8A%AC%EB%9D%BC%EC%9D%B4%EB%93%9C6

비트겟은 공식 파트너를 통해서 가입하면 메이저 거래소 중에서 가장 낮은 시장가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기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EC%8A%AC%EB%9D%BC%EC%9D%B4%EB%93%9C7

그리고 수익률이 높은 트레이더를 추종 매매하는 카피트레이드도 있어서 최근 인지도가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비트겟 50% 레퍼럴 할인  >

Q&A로 보는 매매법

%EC%8A%AC%EB%9D%BC%EC%9D%B4%EB%93%9C8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워뇨띠처럼 적은 시드로도 큰금액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큰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현물과 달리 공매도를 할 수 있고 어느구간에서 얼마의 레버리지를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매매 방법이 달라지기에 투자방식이 보다 다양합니다.

최근 2900억원 인증과 함께 커뮤니티에서 Q&A를 통한 매매법들을 공유했었는데 공유하니 참고하시고 성투하세요!

%EC%8A%AC%EB%9D%BC%EC%9D%B4%EB%93%9C9

비트코인 마진거래 할 때 뉴스의 영향을 크게 받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시장분위기가 좋다면 악재가 있어도 효력이 없고 반대로

좋지 않다면 어떤 호재라도 선반영 되어 하락하기 때문에 크게 참조하지 않는 편이고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는 정도로만 활용중입니다.

%EC%8A%AC%EB%9D%BC%EC%9D%B4%EB%93%9C10

워뇨띠는 차트분석만을 90% 이상하고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거래중이고 차트 설정은 1, 5, 15분봉 / 1, 4시간봉 / 일봉 등 다른 사람도 자주 볼 법한 캔들을 보는중입니다.

보조지표는 기본으로 설정된 이평선 정도만 참고하고 투자시에는 잘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EC%8A%AC%EB%9D%BC%EC%9D%B4%EB%93%9C11

처음 시작은 연습이나 책 등 공부 보다는 실전으로 실력을 쌓았습니다.

리스크를 관리하며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면서 시장 참여를 많이 하는 것과 손익비보다는 승률에 더 신경쓰는 것을 추천 했습니다.

Q&A 내용을 종합하면 시드가 적을 때는 스캘핑, 단타로 거래했고 현재는 스윙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전체시드의 20%를 10배의 레버리지로 스캘핑, 단타로 매매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주 시장에 참여하는게 중요하고 유튜브나 유명 방송인을 보고 따라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매매원칙을 세우는 것을 추천 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거래소별 장단점, 추천하는 매매법까지 알아봤습니다.

Q&A 모음집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비밀번호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신규 가입을 하신다면 아래의 공식 파트너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어 수익률을 극대화하시고 성투하고 졸업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