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황 5월 18일 브리핑

72

비트코인 시황 5월 18일 브리핑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 차트는 지난주보다 괜찮지만 앞으로 하방으로 크게 위협은 끝난 상황이 아닙니다.

이점 숙지하시고 금일 비트코인 차트의 상황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1시간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시황
image

비트코인 1시간 차트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파월 발언 시간에 맞추어 시세가 하락하며 캔들과 단기 이평선이 20 이평선 밑으로 내려왔었지만

빠르게 20 이평선 위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골든크로스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짧게 30788달러를 돌파하여야 그다음 상승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두 번째 차트를 보시면 장기 이평선이 오랜만에 골든크로스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엔 50 이평선에 완벽히 안착하여 캔들이 50 이평선 위에서 움직이는지 보시면 되겠고

패턴상으로 보시면 비트코인 4시간 차트에선 상승 쐐기형 패턴을 언급드리겠지만 크게 보면 대칭삼각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곧 위로든 아래든 비트코인 시세의 변화가 크게 움직일 수 있는 변곡점이 나올 수 있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4시간 차트를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 시황

비트코인 4시간 차트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단기 이평선과 캔들이 20 이평선 위에 위치해 있지만 현재 장 상황에 맞게 지저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두 번째 차트를 보시면 캔들이 오랜만에 50 이평선 위에 올라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50 이평선 위에 안착하여 방향을 틀어주면 향 후 긍정적인 모습을 기대할 수 있지만

현재 패턴상 상승 쐐기형(라이징 웻지)의 5 파동으로 볼 수 있어 31460달러 위로 올라가 32950달러 근처에 다다르면 큰 조정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image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캔들이 5 이평선을 지키면서 5 이평선과 10 이평선의 골든크로스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뜻은 캔들이 20 이평선까지는 상승할 수 있다로 보시면 되는데 이 가격 또한 32950달러 근처가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 두 번째 차트를 보시면 기존에 언급드린 하락쐐기형(폴링 웻지) 패턴 진행 중 현재 4 파동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마지막 5 파동이 남아있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rsi지표를 활용하시면 빨간색 선(캔들 200개) 부근 저항을 맞고 과매도권에 한 번 도 다녀올 수 있다 이렇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총평-

비트코인 차트를 전체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시면 비트코인은 단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지만 32950달러 근처에 다다르면 큰 조정에 주의해야 한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금일의 움직임은 여러 가지 좋은 모습의 차트를 보여주고 있어 단기적으로 상승의 힘이 더 크다고 보입니다.

비트코인이 상방으로 향할 때 30788달러 그다음 31460달러를 돌파하는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방으로 밀리면 29600달러 근처가 지지선이 됩니다.

가격의 차이가 조금 있을 수는 있지만 이 근처의 가격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금일도 다들 성투들 하시고 좋은 하루들 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추세전환 그리고 수익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