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가 크립토(CAGA CRYPTO) 소개와 유니스왑 상장

카가 크립토(CAGA CRYPTO) 소개와 유니스왑 상장

비트코인이 큰 조정 없이 10월에 이어서 11월에도 계속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16K 중반이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현재 35K를 넘는 엄청난 상승률인데요. 미국 나스닥이 하락하고 있는 와중에 디커플링되는 모습으로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코앞으로 다가온 기대감을 비롯해서 내년 반감기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이 상승이 끝이 아닌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 코인의 경우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코인들이 많은데요. 사실 비트코인보다 움직임이 훨씬 크기 때문에 이미 크게 상승한 코인을 매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홀더들이 중심이 되어 끊임없이 진화하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개인 간의 협력을 육성하고 자유롭게 투표를 통해 의사가 결정되는 DAO 프로젝트인 카가 크립토(CAGA CRYPTO)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mage

▶ 프로젝트 소개

카가 크립토의 목표는 강력한 DAO 커뮤니티를 만들어 미래를 위해 만들어지는 제안과 투표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능력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유동성 스테이킹을 제공하고, 자금 조달, 스테이킹, 스왑 등을 위한 맞춤형 거래소 개발과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 인수 등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수익을 내기 위한 것이겠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DAO 구성원들이 투표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는 것이죠.

image

카가 크립토 커뮤니티에 가입하게 되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전문가들과 함께할 수 있고 독점 특전, 거버넌스 참여, 파트너십 및 인수 기회, 제안 생성 및 토론, 기여에 따른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A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홀더들만 가능하겠죠? 토크노믹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image

대부분의 토큰이 유동성 풀에 배치가 되는데요. 프로젝트에서 혹시나 이 물량을 가져가거나 할 수 없고 LP 토큰 소각을 통해 공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그 외에는 중앙화 거래소에 유동성 공급과 스테이킹 리워드, 거버넌스 관리 등에 이용됩니다.

유동성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을 받고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스테이킹의 경우 이더리움과 CAGA 토큰으로 가능하고 1:1로 cgCAGA와 cgETH를 받게 됩니다. 또한 투표권을 받아 DAO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image

다음은 거버넌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AGA는 VIP 같은 시스템이 없습니다. 모두가 평등한 관계죠. 스테이킹을 많이 하게 되면 투표력(VP)이 커지게 되고 제안에 따른 방향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투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image

1단계 투표권은 스테이킹된 토큰 수에 따라 결정되고 1 CAGA 토큰 당 매일 0.01의 투표권을 받게 됩니다.

2단계는 제안서 작성으로 수수료로 CAGA가 징수되는데요. 수수료가 없으면 무분별한 제안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방지하는 용도입니다.

3단계 투표 기간은 30일로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정족수는 통과되기 위한 최소 비율의 투표권 또는 특정 수의 투표가 필요합니다. 결국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게 되는 경우에 통과되는 것이죠.

image

▶ 유니스왑 상장과 전망

스테이킹을 하여 보상을 받고 DA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토큰을 보유해야 되는데요. 현재 탈중앙화거래소인 유니스왑에 상장되어 거래할 수 있습니다. 매수한 CAGA는 곧 홈페이지를 통해 스테이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말과 내년에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도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대형 거래소 상장 전에 미리 매수하여 보상도 받고 상장 후에는 멘징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예정대로 진행되면 좋겠네요.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는 이번 11월에 진행이 될 것이고, 2단계로 스왑풀과 MEGA Pool 등 다양한 서비스 출시와 이후 앞서 얘기한 프로젝트 인수 및 협업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image

이상으로 내가 DAO의 중심이 되어 다른 투자자들과 함께 협력하여 수익성을 내기 위해 직접 계획하고 투표하는 카가 크립토(CAGA Crypto)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많은 DAO 관련 프로젝트들이 있었지만 홀더를 최대한 생각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